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연합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민주당) 대표의 ‘욱일기가 다시 한반도에 걸리는 날. 우리는 상상할 수 없지만 그런 일이 실제로 생길 수 있다’는 발언에 대해 "문재인의 ‘김정은 비핵화 약속론’에 이어 대한민국 안보를 망치는 양대 망언이자 거짓말"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정 위원장은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전날 이 대표의 발언을 ‘일본군 한국 주둔설’로 규정하고 "경박한 역사 인식으로 국민을 현혹하지 말았으면 한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이어 "독도에서 180㎞ 떨어진 바다에서 한미일 군사훈련을 한다고, 곧 일장기를 단 일본군이 이 땅에 진주한다는 분이 나타났다"고 겨냥한 뒤 "구한말이 생각난다고도 했다. 일본군이 이 땅에 진주하고, 우리 국권이 침탈당할 수 있다는, 협박"이라고 규정했다.

그러면서 현 상황에서 대한민국 국력이 일본보다 더 앞서고 있음을 강조했다. 그는 미국 ‘US 뉴스 앤 월드 리포트’가 펜실베이니아대 와튼스쿨과 공동 조사해 지난 7일 발표한 ‘2022 최고의 국가’ 결과를 인용해 "(리포트는) 한국의 국력을 세계 6위로 평가했다. 수출액은 세계 7위, 경제 규모는 세계 11위다. 국력 평가에서 프랑스가 7위, 일본이 8위였다"며 "한국이 국력에서 프랑스와 일본을 제쳤다는 낭보를 다룬 한국 언론은 많지 않았다"고 밝혔다.

또 "문재인 청와대 국민소통실은 2021년 12월26일 ‘대한민국이 세계 군사력에서 6위를 차지하는 군사 강국’이라고 브리핑했다"며 "이런 조사 결과를 발표한 미국 군사력 평가기관은 2022년 4월 다시 한국의 군사력을 세계 6위로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정 위원장은 "일본이 오늘부터 무비자 관광객 입국을 전면 허용한다"며 "일본 간사이 공항을 통해 오사카로 들어가는 우리 젊은이들이 ‘일본과 해상 훈련을 하면 욱일기를 단 일본군이 우리 땅에 진주한다. 구한말 같은 상황이 일어난다’는 주장에 과연 공감할까"라고 반문했다.

아울러 "경박한 역사 인식으로 국민을 현혹하지 말았으면 한다"며 "국민께 약속드린다. 대한민국이 주권을 내려놓는 상황이 아니라면 일본군의 한국 주둔은 허용되지 않을 것"이라고 못박았다.

앞서 전날 이 대표는 한미일 연합훈련에 대해 "한반도에 다시 욱일기 걸릴 수도 있다"고 비난했다. 이 대표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방송을 통해 "우리 국민이 결코 용인할 수 없는 일본군 자위대의 한반도 진주, 욱일기가 다시 한반도에 걸리는 날. 우리는 상상할 수 없지만 그런 일이 실제로 생길 수 있다"고 주장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