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노래자랑’. /KBS 제공

故송해 후임으로 KBS 1TV ‘전국노래자랑’ MC가 된 김신영의 첫 방송이 9%대 시청률로 출발했다.

17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16일 방송된 김신영의 MC 신고식인 ‘전국노래자랑’ 경기도 하남시 편 시청률은 9.2%로 집계됐다. 송해 MC 시절 안정적으로 10%대 시청률을 유지해왔으나, 송해가 건강문제로 자리를 비우는 날이 많았던 올해 상반기 시청률이 4∼5%대였다. 6월 송해 사후 프로그램 주목도가 높아져 8%까지 시청률이 상승하기도 했지만 9%대 시청률은 처음이다.

김신영이 가수 양희은 소개로 무대에 등장했다. 이어 함께 ‘행복의 나라로’를 부르는 동안 감격에 겨워 눈시울을 붉혔다. 이 무대를 축하하고자 스페셜 게스트로 송은이·이계인·나비·에일리·박현빈·브레이브걸스 등이 무대에 올랐으며, 객석에 있던 악동뮤지션의 이찬혁이 카메라에 잡혀 눈길을 끌기도 했다.

김신영은 "앞으로 전국 팔도 방방곡곡 여러분들을 만나게 될 일요일의 막내딸 김신영", "새싹이라 생각해 사랑의 자양분을 많이 주셨으면 좋겠다"며 큰절을 올렸다. 다음 주 방송인 23일엔 김신영의 고향 대구 달서구 편이 전파를 탄다. 하남시 편보다 먼저 녹화를 마쳤으나 방송 순서는 그 뒤로 편성됐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