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27일 오후 경기 성남 분당구 대장동 현장을 방문해 특검 수사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27일 오후 경기 성남 분당구 대장동 현장을 방문해 특검 수사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27일 대장동 현장을 방문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민주당) 대선후보를 저격했다.

윤 후보는 이날 오후 경기 성남 대장동을 찾아 "이번 대통령 선거는 부동산 심판 선거"라며 "민주당 정권의 부동산 무능과 부동산 부패라는 두 개의 탑을 완전히 무너뜨려야 한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이 후보를 직접 거론하며 ‘대장동 게이트’의 몸통이라고 직격했다. 그는 "대장동 게이트를 설계하고, 기획하고, 지시하여 추진한 몸통. 이 부패 사슬의 최종 결재권자. 게이트 그림 완성에 절대로 없어선 안 될 퍼즐. 바로 이 후보"라며 "시키는대로, 명령을 따른 힘없는 사람들에게 책임을 떠넘기고 죄를 덮어씌우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부동산 개발비리 의혹으로 가득찬 ‘이재명 시장의 성남시’라고 규정하며 정권 교체의 필요성을 강조했다.그는 "정권을 교체하지 못하면 대한민국 국토 전체가 대장동 게이트로 뒤덮인다"며 "이미 ‘이재명 시장의 성남시’, ‘이재명 지사의 경기도’는 대장동 게이트의 거대한 투전판으로 전락했다. 백현동, 위례신도시, 판교 알파돔, 평택 현덕지구까지, 납득할 수 없는 부동산 개발비리 의혹으로 가득 차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윤 후보는 국민들이 정권을 심판해줄 것을 호소했다. 그는 "상처 입은 국민들께 민주당 정권은 불법적인 특혜와 검은 특권으로 범벅이 된 대장동 게이트로 더 큰 비수를 꽂았다"며 "투표로 준엄히 심판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윤 후보는 진실 규명의 해법은 ‘특검 뿐’이라는 입장도 재차 강조했다. 그는 "권력이 아닌 국민의 뜻을 따르는 특검만이 부패 카르텔의 민낯을 밝혀낼 수 있다"며 "이렇게 진실을 덮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심각한 오산이다. 피하면 피할수록, 그 책임과 죗값만 무거워질 뿐"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후보를 향해 "말 뿐인 특검수용,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 이제 행동으로 보여달라"며 "정말 특검을 수용하겠다면, 당장 송영길 민주당 대표에게 특검법 처리를 지시하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