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노총이 죽어야 대한민국이 산다] ② 사상이념적 지체

지난 22일 '촛불 집회'에서는 '침략군대 미군철거' 등 주장
'8·15 자주평화 통일대회'선 '한미연합군사연습 반대' 외쳐

10월 22일 반미투쟁본부가 내건 현수막들이 숭례문 앞 촛불행동 행사장 양 옆에 걸려있다.

민주노총은 지난 8월 13일 오전(9시30분)에는 용산 한미연합사 앞에서 "남북노동자 3단체 결의대회"를, 오후에는 숭례문 앞에서 "8·15 전국노동자대회"와 "8·15 자주평화 통일대회"를 개최했다.

이를 지켜본 일반 자유 시민들은 그야말로 충격과 공포를 느꼈다고 한다. 사라진 줄 알았던 인왕산 호랑이나 무장 공비가 서울 도심에 출현한 것과 비슷한 느낌이라고나 할까! 남북노동자 3단체는 민주노총, 한국노총과 북한 "조선직업총동맹 중앙위원회"(직맹)이다. 조선로동당에서 간부를 지명하는데, 규약은 "직업동맹은 조선로동당의 옹호자이며 당의 영도하에 모든 활동을 전개한다. 직맹은 노동계급의 통일과 단결을 강화하며 그들을 당 주위에 결속시켜 당이 제기한 혁명 수행에 조직 동원된다"라고 되어있다.

양대 노총 중앙통일선봉대원 수백 명이 참석한 3단체 결의대회의 정식 명칭은 "한미연합군사연습 반대! 한미일 군사협력 반대! 민족의 자주, 평화, 대단결을 위한 남북노동자 3단체 결의대회"였다. 민주노총이 홈페이지에 올려놓은 공동결의문 내용은 더 충격적이다.

"민족내부문제에 대한 외세의 간섭과 전횡을 배격하고, 사대매국세력의 외세의존책동을 저지시키기 위한……내외반통일세력의 합동군사연습 반대 투쟁의 전열에도 우리 노동자들이 서 있었다.....우리 민족을 갈라놓고 자주통일을 방해해온 미국은 한반도에서 군사적 긴장을 격화시키고 남북대결을 고취하면서 저들의 침략적, 약탈적 목적을 이루어보려고 혈안이 되어있다……남북 노동자들은 우리 민족문제에 끼어들어 훼방을 놓고, 온갖 불행과 고통만을 강요하는 미국의 부당한 간섭과 전횡을 단호히 배격(하고)……외세와의 동맹강화와 관계개선을 떠들며, 민족의 존엄과 이익을 내던지는 보수집권세력의 외세의존책동을 저지시키(고)……미국과 그 추종세력의 무분별한 북침합동군사연습과 한미일 군사협력을 저지시키기 위하여…… 9월 19일까지를 ‘남북노동자 공동실천기간’으로 선포하고, 외세와의 합동군사연습과 침략전쟁 장비반입을 비롯한 전쟁대결책동을 단호히 배격하기 위한 투쟁에 나설 것이다. " "8·15 전국노동자대회"의 구호는 "한미연합군사연습 중단! 한미일군사협력 반대! 반민생 반통일 윤석열의 대결정책 규탄한다!" 였다.

사회는 김은형 민주노총 통일위원장이 보고, 대회사는 양경수 민주노총 위원장이 하고, 직맹이 보낸 연대사는 대독했다. 양경수는 대회사에서 "전쟁을 준비하는 훈련을 하겠다는 것은 전쟁을 하겠다는 것과 다르지 않다"라면서, 윤정부를 북한이 즐겨 사용하는 ‘미제의 괴뢰’라는 표현의 변주곡인 "꼭두각시 노릇 하는 하청 바지사장"에 비유하며, "실질적 사용자" "미국에 맞서 싸워야" 한다고 역설했다.

연대사의 제목은 "로동자의 억센 기상과 투지로 미국과 그 추종세력의 무분별한 전쟁대결 광란을 저지파탄시키자"였다. 조선로동당의 영도 하에 모든 활동을 전개하는 자들의 망동은 8·15 대회가 처음도 아니었고, 마지막도 아니었다. 2021년 11월 27일 오후 용산 미군기지 인근에서 "전국민중행동(준)과 조국통일촉진대회준비위원회" 관계자들 수백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 반미자주대회"를 열었다.

김은형 민주노총 통일위원장, 허권 한국노총 통일위원장, 이태형 범민련 남측본부 의장, 박흥식 전국농민회총연맹 의장 등이 연설하였고, 대회 결의 사항은 "대북적대정책 철회, 한미동맹 파기, 주한미군 철수, 국가보안법 폐지" 등이었다. 지난 10월 22일(토) 오후 5시 숭례문 앞에서 개최한 ‘촛불승리전환행동’ 주최 "김건희 특검 윤석열 퇴진 제11차 전국집중 촛불대행진"(경찰추산 1만 8천 명 참가) 행사장 좌우 도로에도 "반미투쟁본부" 명의의 현수막이 10여 개가 붙었다.

"북침 핵전쟁 책동 중단! 모든 미군철거! 자주통일실현!" "침략군대 미군철거! 친미반역무리 청산!" "대북 침략책동 중단! 모든 전쟁화근 미군철거!" "대북 선제핵타격 윤석열무리 청산! 침략군 미군철거!" 등이 씌어 있었다. 사실 민주노총과 전국농민회총연맹 안팎에서 활동하는 종북좌익 정파들의 강성함은 어제오늘의 얘기가 아니다.

그런 점에서 가장 충격적인 것은 8·15 전국노동자대회 하루 전(8.12 오후 4시) 용산역 강제징용노동자상 앞에서, 사상 처음으로 김동명 한국노총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민족의 자주와 대단결을 위한 8.15 한국노총 통일대회"를 개최했다는 사실이다. 한국노총 통일선봉대원 80여 명 등 200여 명이 참석한 자리에서 김위원장은 대회사를 하고, 허권 통일위원장이 직맹의 연대사를 대독하고, 한충목 6.15공동선언실천남측위원회 상임대표와 이태형 조국통일범민족연합 남측본부 의장도 연대사를 했다.

1967년생 김동명 위원장은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일동제약에 취업하여, 운동권과 별 상관이 없는, 강성이긴 하지만 정치적으로는 보수로 알려져 있다. 그런데도 왜 양대 노총에 똬리를 튼 종북 주사파들의 방패막이 내지 행사 걸개그림 역할을 했을까? 김위원장도 성찰반성할 일이지만, 인류의 수치인 북한 야만 체제와 종북 주사파에 분노하는 모든 자유 시민들이 뼈아프게 곱씹어 봐야 할 지점이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