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4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지난 주말 서울 광화문 일대에서 열린 ‘윤석열 대통령 퇴진’ 집회와 관련 "2018년 헌법재판소 결정에 따라 강제 해산된 통합진보당의 세력이 촛불집회를 빙자해 중·고등학생까지 불러내서 내란 선동 작업을 벌이고 있다"며 "사정당국의 엄정한 법 집행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정 비대위원장은 24일 오전 국회에서 진행된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집회의 자유와 시민의 언론자유는 보장돼야 한다"면서도 "헌정 질서를 훼손하고 국가체제 전복 세력이 광화문 광장에서 탄핵선전전을 펼치는 것은 절대 용납할 수 없다. 건전한 청소년 동아리 활동을 위해 지원된 정부 지자체 예산이 불법적 정권 퇴진 운동에 쓰여선 안 된다"고 이같이 말했다.

‘윤석열 대통령 퇴진’ 촛불집회 주관 기관인 ‘촛불 중고생시민연대’와 관련해서는 "언론에 따르면 이 단체 상임대표는 중고등학생이 아니라 25세 최 모 씨고 이 최씨는 통합진보당 청소년 비대위원장 출신"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통진당 세력과 함께 민주당이 반헌법적 선동을 벌리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국가전복 세력들의 선동을 시민들의 요구라면서 부추기고 선동 세력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있지 않느냐. 반헌법적 탄핵 선동으로 당 대표 사법 리스크를 뒤덮으려는 시도를 즉각 중단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정 비대위원장은 민주당이 윤석열 대통령의 오는 25일 국회 시정연설 보이콧 가능성을 언급한 데에 대해서는 "민주당의 대통령 시정연설 보이콧 으름장은 국민에 대한 협박이다. 민주당은 대통령이 국민의힘이나 민주당만을 위해 시정연설을 하는 게 아니라 국민을 향해 국회에서 연설 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의 국회 시정연설을 듣는 것은 국민의 대표기관인 국회의 책무이지, 선택사항이 아니다. 검찰의 수사가 잘못됐다면 재판 과정에서 사법부에 의해 바로잡힐 것이다. 민주당은 왜 김명수의 사법부를 신뢰하지 못하겠다는 건가"라고 꼬집었다.

이어 이재명 대표를 향해 "당장 검찰 수사에 성실하게 임해야 한다. 민주당사 내 김용 민주연구원 부원장 사무실 압수수색을 집행했다. 이건 김명수의 법원이 발부한 압수수색 영장에 따라 집행하는 정당한 법절차다. 국민은 이번 사건의 진상을 알고 싶어 한다. 국민이 알고 싶어 하는 진실의 길을 민주당은 더 이상 막아서지 말길 바란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