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니엘기도회 운영위, 연탄 1만장 밥상공동체·연탄은행에 기부

지난 22일 서울시 강남구 구룡마을 일대에서 약 5000장의 연탄을 배달한 오륜교회 청년들. /오륜교회
지난 22일 서울시 강남구 구룡마을 일대에서 약 5000장의 연탄을 배달한 오륜교회 청년들. /오륜교회

오륜교회(담임 김은호 목사) 청년국 100여 명의 청년들이 지난 22일 서울시 강남구 구룡마을 일대에서 약 5000장의 연탄을 배달했다. 이날 봉사한 청년들은 지역민들의 월동준비를 위한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에 선착순으로 지원한 이들로, 이번 행사는 매년 11월 1일~21일간 초교파적으로 진행되는 ‘다니엘기도회’ 기간에 매일 드려지는 ‘사랑의 헌금’을 통해 진행됐다.

사랑의 헌금은 별도로 다니엘기도회 운영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도움이 절실한 곳이라면 영역과 대상을 가리지 않고 전달된다. 운영위는 올해 다니엘기도회를 앞두고 오륜교회 청년국과 함께 다가오는 겨울을 대비하는 지역민들을 돕기로 했다. 운영위는 구룡마을 연탄 배달 외에도 800만원 상당의 연탄 1만 장을 밥상공동체 복지재단·연탄은행(대표 허기복 목사)에 기부하기도 했다.

오륜교회 청년국장 주성하 목사는 “이번 행사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하나님을 만나는 귀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 시대를 본받지 않겠다’는 하나님 앞의 다짐 아래 야망의 실현보다 ‘같이’의 가치를 실천하는 램넌트 청년들의 다음 행보를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앞서 오륜교회 청년국은 지난 2020년에도 어려움에 처한 개척교회 임대료 지원과 선교사·이주민 등에 대한 후원을 위해 3월부터 7월에 걸쳐 두 차례의 자발적인 ‘플로잉’을 진행, 총 9천만 원의 모금을 전달한 적이 있다. 올해에는 국내에 세워진 64개의 탈북민 교회 목회자들의 사례비 지원을 위해 3개월 간의 모금 끝에 1억 원을 후원하기도 했다.

한편 지난해 다니엘기도회에는 113개의 국가에서 1만4740개의 교회가 참여했으며, 올해 다니엘기도회는 오는 11월 1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다. 온라인으로도 실시간 참여가 가능하다. 올해에도 기도회 기간 동안 ‘사랑의 헌금’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