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보수통합 신당명 '미래한국통합신당'으로 갈 것"
한국당 "보수통합 신당명 '미래한국통합신당'으로 갈 것"
  • 정하늬 기자
  • 승인 2020.0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은 13일 '미래한국통합신당'을 보수통합 신당의 당명 후보로 정하고 이를 혁신통합추진위원회(혁통위)의 통합신당준비위원회(통준위)에 제안한다.


심재철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 후 기자들과 만나 "통합신당명 후보는 '미래한국통합신당'으로 추진하고 있음을 의원들에게 전했다"고 말했다. 심 원내대표는 통준위 5인의 공동위원장 중 한국당 대표로 참석하고 있다. 심 원내대표는 "(미래한국통합신당명에 대해) 의원들이 수긍하는 분위기"라고 말했다.

통준위가 '미래통합신당'으로 준비하고 있는 것에 대해서는 "우리 당의 1안이 미래한국통합신당인데 그게 안될 수도 있다는 우려는 있다"며 "김재원 정책위의장이 선거관리위원회 사무총장하고 통화했는데 별 문제 있겠느냐는 답변을 받아서 미래한국통합신당으로 추진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한국당은 이날 오전 전국위원회를 열고 당명 변경을 의결할 계획이다. 심 원내대표의 말대로 큰 변화가 없는 한 통준위에 '미래한국통합신당'을 당명 후보로 전달할 것으로 보인다.

'미래한국통합신당'이 통준위에서도 신당명으로 결정되면 한국당의 비례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과의 연계 효과를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당은 의원총회에서 이종명(비례대표) 의원을 제명하기로 의결했다. 이 의원은 '미래한국당'에 입당한다. 심 원내대표는 "의원총회 의결로 이 의원은 미래한국당 쪽으로 가게 된다"며 "(다른 의원은) 차차 제명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jhn2020@naver.com

더 자유일보 일시 후원

“이 기사가 마음에 들면 후원해주세요”

  • ※ 자유결제는 최대 49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