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포퓰리즘은 심각한 문제를 갖고 있다. 먼저 소중한 국민 혈세를 우선순위가 높지 않은 정책 목표에 낭비, 정작 국가가 긴급하게 투자해야 할 국정 과제에 대한 대응이 소홀해진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이런 재정 낭비 외에 포퓰리즘은 국민들의 공짜 심리를 부추기고, 근로의욕을 저하시켜 국가의 미래에 치명적인 결과를 불러온다.

최근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이 지적한 여성가족부의 사회단체에 대한 예산 지원은 이런 포퓰리즘의 일반적인 문제를 훌쩍 뛰어넘는다. 버젓이 공산주의를 추구한다는 자가 대표를 맡고 있는 단체에 국비 예산을 지원한 것이다.

권 의원에 따르면 사단법인 ‘노동희망’은 ‘이웃과 함께하는 모두가(家)돌봄 멘토단’ 사업으로 여가부 국비예산 2500만 원, ‘2030 여성들의 목소리’ 사업으로 여가부 산하 양성평등교육원에서 1800만 원을 각각 지원받았다. 이 중 ‘2030 여성들의 목소리’ 사업은 여가부의 ‘미흡’ 판정을 받았고, ‘돌봄 멘토단’ 활동보고서는 실적을 부풀린 정황이 있다는 설명이다.

게다가 이 단체의 김모 대표는 민주노동당과 통합진보당에서 12년간 일한 자다. 자신의 트위터에 ‘재산을 공유하여 같이 잘 살고 잘 노는 공산주의를 추구’한다고 버젓이 밝혀 놓았다. 저렇게 유치한 사회의식을 가진 자가 대표하는 단체에 국비 예산이 지원됐다는 사실은 경악스럽다. 소중한 혈세가 얼마나 무분별하게 뿌려지고 있는지 보여주는 사례다.

좌파 시민단체 대부분은 애초 취지와 달리 사회생활이 불가능한 좌파들의 호구지책이나 영달의 수단으로 전락한 지 오래다. 그들은 학창 시절에 공부는 하지 않고 허접한 좌파 도그마 외에는 아는 게 없어 취업 등 정상적인 활동이 어렵다. 비유하자면, 성현들 제사 지낸답시고 무위도식으로 일관하며 백성들 위에 군림하고 고혈을 빨다가 대원군에 의해 철퇴를 맞았던 조선시대 서원과 비슷하다. 그 구성원 대부분은 반국가 반사회적 이념에 오염된 상태다. 이들이 공직에 나서거나 국가 자원에 검은 손을 대는 일은 막아야 한다. 대책 마련을 위한 진지한 논의가 시급하다.

한심하기는 여가부도 마찬가지다. 왜 부처 폐지라는 극약 처방까지 나오는지를 냉정하게 돌이켜봐야 할 것이다. 최소한 국가 예산이 불순한 사상을 가진 무리에게 지원되는 일만은 막아야 할 것 아닌가.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