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16억건을 넘겼다. /빅히트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16억건을 넘겼다(빅히트뮤직).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을 신명 나는 비트에 담아 노래한 곡이다. 발매 당시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8위로 진입한 뒤 8주 연속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피처링으로 이 곡에 참여한 미국 팝스타 할시가 뮤직비디오에까지 출연해 경쾌한 퍼포먼스를 선보인 것도 화제였다. BTS는 억 단위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39편이나 보유하며, 그 중 6곡이 10억 뷰 이상을 기록했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를 비롯해 ‘다이너마이트’ ‘DNA’ ‘마이크 드롭’(MIC Drop) ‘아이돌’(IDOL) ‘페이크 러브’(FAKE LOVE) 등이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