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16억건을 넘겼다(빅히트뮤직).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을 신명 나는 비트에 담아 노래한 곡이다. 발매 당시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8위로 진입한 뒤 8주 연속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피처링으로 이 곡에 참여한 미국 팝스타 할시가 뮤직비디오에까지 출연해 경쾌한 퍼포먼스를 선보인 것도 화제였다. BTS는 억 단위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39편이나 보유하며, 그 중 6곡이 10억 뷰 이상을 기록했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를 비롯해 ‘다이너마이트’ ‘DNA’ ‘마이크 드롭’(MIC Drop) ‘아이돌’(IDOL) ‘페이크 러브’(FAKE LOVE) 등이다.
임소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