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13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발리 응우라 라이 국제공항에 도착, 공군 1호기에서 내리고 있다. /연합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13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발리 응우라 라이 국제공항에 도착, 공군 1호기에서 내리고 있다. /연합

국민의힘은 14일 동남아 순방 중인 윤석열 대통령의 전용기가 추락하기를 바란다는 내용의 글을 소셜미디어(SNS)에 올린 한 성공회 사제를 강도 높게 비판했다.

국민의힘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구두 논평에서 "윤 대통령이 대한민국을 대표해 외교무대에서 안보와 국익을 위해 밤낮을 가리지 않고 총력하고 있음에도 일반 국민의 상식으로는 도저히 상상할 수 없는 수준의 막말과 저주를 성직자가 퍼부은 것"이라고 지적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성직자의 정치적 신념 표현에 대한 논란 이전에 이 같은 저주를 가벼이 입에 담는 성직자는 국민으로부터 존경받을 권리도 이유도 없다"고 밝혔다.

이철규 의원은 페이스북에 "성직자란 사람이 이성을 잃고 망언을 쏟아내고 있다. 그는 성직자로는 물론 인간 이하의 망언으로 국민들을 분노하게 만들었다"며 "더이상 성직자의 탈을 쓰고 주술에 기대하며 전용기의 추락을 빌지 말고, 성직자의 탈을 벗길 촉구한다"고 썼다.

김미애 원내 대변인도 SNS에 "악령에 씌지 않고서야 어찌 대통령 전용기가 추락하길 염원하시나"라며 "너무 충격적이어서 머리가 멍해진다. 제가 당신을 위해 기도해야겠다"고 적었다.

대한성공회 원주 나눔의집 대표인 김규돈 신부는 "전용기가 추락하길 바라마지 않는다. 온 국민이 추락을 위한 염원을 모았으면 좋겠다"라는 내용을 SNS에 게시했다가 논란이 일자 삭제했다.

한편 대한성공회 대전교구는 14일 해외 순방 중인 윤석열 대통령의 전용기가 추락하기를 바란다는 취지의 글을 써 논란이 된 성공회 김규돈 신부의 사제 자격을 박탈했다.

성공회 대전교구장인 유낙준 모세 주교는 "사제 개인의 의사를 대한성공회와 대전교구의 공식 입장으로 단정 지어서는 안 된다"며 "분노와 상처를 입으신 모든 분에게 깊이 사과 드린다"는 뜻을 교구장 서한의 일종인 사목교서로 표명했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