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의원 페이스북 캡처.
김기현 의원 페이스북 캡처.

국민의힘 당권 주자인 김기현 의원이 "윤리위에 제소되어야 할 1순위는 썩은 내 진동하는 부패 의혹의 몸통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라며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이 대표 ‘방탄’에 매달리지 말고 이 대표를 ‘손절’해야 한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김 의원은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민주당 의원 전체가 이재명 대표의 대장동, 백현동, 위례신도시, 성남FC 등 온갖 지저분한 뇌물과 부패, 비리 혐의의 방탄막으로 전락되면서까지 부끄러움을 무릅쓰고 물귀신 작전을 써왔지만, 갈수록 이 대표의 사법리스크는 더 커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이 대표가 오락가락 행보를 보이고 있다. 철학 없이 그냥 포퓰리즘식 상업 정치에만 매달려온 얄팍한 정치장사꾼의 밑천이 들통나고 있는 것"이라며 "금융투자세 도입과 이태원 사망자 명단 공개 등 민감한 이슈를 두고 민주당 내부에서조차 파열음이 나면서 특유의 조폭 리더십이 크게 흔들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급기야 민주당 의원총회에서 이 대표 대장동 의혹 관련 ‘대응 전략’을 논의하던 중 한 의원이 ‘왜 이런 교육을 우리가 받아야 하느냐’며 항의하는 반란까지 나올 지경"이라며 "언제 터질지 모르는 자살폭탄인 줄 뻔히 알면서도 공천 때문에 눈치 보느라 애지중지 모시는 민주당 의원들이 참 애잔하다"고 했다.

김 의원은 이어 "민주당은 당 대표 불의를 불의라 당당하게 말하지 못하는 비겁함의 죗값을 톡톡히 치를 것임을 상기시켜 주고 싶다"며 "내로남불로 흥했던 문재인 정권이 내로남불로 망했음에도 민주당은 여전히 내로남불의 섬에 갇혀 있으니 그 형편이 참 딱하다"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그러면서 "지금처럼 희대의 도둑을 비호하는 몰상식의 정치를 계속하다가는 폐족이 되고 말 것"이라며 "윤리위에 제소되어야 할 1순위는 썩은 내 진동하는 부패의혹의 몸통 이 대표다. 이 대표를 사퇴시키는 것이 대한민국 정치 혁신의 시작"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