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의 담화가 한층 오만방자해졌다. 김여정은 24일 한·미 대북 독자제재 추진에 반발, 윤 대통령을 비난하며 "서울을 직접 타격할 수 있다"고 위협했다. 전현직 대통령을 가리지 않고 비난을 퍼부었다.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남조선) 국민들은 윤석열 저 천치바보들이 들어앉아 자꾸만 위태로운 상황을 만들어가는 ‘정권’을 왜 그대로 보고만 있는지 모를 일이다"라고 했다. 남한 종북 세력들에게 "윤 정권을 빨리 쫓아내라"고 부추긴 것이다.

문재인 전 대통령에게는 "문재인이 해먹을 때는 서울은 우리 과녁이 아니었다"고 했다. 문 전 대통령을 폄훼하면서 동시에 "문 정권 때는 우리(북)의 핵·미사일 목표가 서울이 아니라 미국이었다"며 한미동맹을 이간질하려는 것이다. 남한 내부를 이른바 ‘친미 대 우리민족끼리’ ‘친북(=평화세력) 대 반북(=전쟁세력)’으로 갈라치기 하려는 수작이 뻔히 보인다.

시쳇말로 김여정이 ‘간댕이 부은 소리’를 하는 데는 배경이 있다. 지금 국제사회에서 유엔안보리 무용론(無用論)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21일(현지시각) 유엔안전보장이사회가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 문제를 논의했지만 아무 성과도 없었다. 벌써 10번째 안보리 무력화다. 중국·러시아의 거부권 때문이다. 올해 북한이 63차례나 미사일 도발을 했지만 안보리는 규탄성명도 한 차례 내지 못했다. 이번에도 결국 안보리 이사국인 미국· 영국·프랑스와 한국·일본 등 14국이 회의장 밖에서 장외 규탄 성명을 내는 데 그쳤다. 이날도 김여정은 한·미·일의 장외 성명에 대응해 "심기가 불편한 미국이 오합지졸 무리들을 거느리고 듣기에도 역겨운 ‘공동 성명’을 발표했다"고 비난했다. 중국·러시아의 거부권 행사 때문에 7차 핵실험을 앞둔 북한을 더 대담하게 만들고 있는 것이다.

지금 윤석열 정부가 할 일은 두 가지다. 정부의 대북정책인 ‘담대한 구상’은 그 실현 가능성이 매우 낮지만 그냥 ‘대외 공식적 차원’에서 진행하는 수밖에 없다. 하지만 반드시 ‘플랜B 전략’을 만들어 실행에 옮겨야 한다. 무엇보다 먼저 북한이 7차 핵실험을 강행할 경우, 김정은과 김여정 등 김일성 패밀리는 반드시 소멸될 것이라는 사실을 그들의 피부에 직접 와닿도록 다양한 전략전술로 전개할 필요가 있다. 유물론자들에게 ‘관념’(말)이 통하지 않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