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량
강량

‘노동만이 진리다’를 외치는 민중 수가 너무 늘어났다. 노동이 성역화·종교화되면서, 자유민주주의 체제로의 건국혁명과 선진국 시대를 맞게 한 산업혁명의 결실물이 모두 노동자 민중 몫이 되어 버렸다. 그렇게 대한민국에서 노동계급은 이제 보편계급이 되었다.

민족·민중·민주의 탈을 쓴 주사파 유령들이 마르크스의 노동 유령까지 슬쩍 얹어서, 윤 정권을 탄핵하고 대한민국 체제 전환을 노리는 최후의 대회전에 돌입했다.

법과 원칙을 내세운 국토부 장관의 결기가 초라해 보이는 것은, 경제적 부는 노동이 창조하며 기업가의 자본 축적은 무조건 비난받아야 한다는 국민 정서가 일반화되었기 때문이다.

최근 국내외 경제위기 상황과 이태원 사고를 틈타 민노총 총파업이 곧바로 들이닥쳤다. 이들이 이재명 방탄과 연결된 반(反)대한민국 세력의 선두대오임을 직감케 한다.

열린사회에서 노동조합은 원칙적으로 이익집단이다. 그런데 대한민국에서는 노조가 공익을 대변하고, 정치체제를 바꿀 수 있는 강력한 압력단체가 된 지 오래다. 한마디로 이익단체인 노조가 이념화·성역화되어 상부 지시에 따라 종교적 기우제를 정기적으로 지내는 판국이 되었다. 문제는 이 괴이한 상황을 대한민국 국민들이 별다른 문제의식 없이 보고 있다는 점이다.

사실 민노총도 배타적인 귀족노조와 비정규직 노조간 갈등구조를 갖고 있다. 그러나 이런 내부적 모순조차 민노총은 대정권 투쟁 마중물로 활용하고 있다. 마치 정규직 회원은 공산당원, 비정규직 노동자는 비당원으로 공산당에 복종해야만 하는 것처럼, 이념적 강철구조를 구축하고 있다.

회사로부터 월급을 받아 회비를 내는 노동자가 노조의 주인이다. 그러나 대한민국 벼락노동자들은 전근대적 농노의 습속을 간직한 채 물질주의에 빠져 있다. 부지불식간 주사파 악령들이 장악한 민노총의 이념적 올가미에 걸려 허우적대고 있다.

연말로 이어질 체제 탄핵세력들의 총체적 압박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윤 대통령의 혁명적 리더십 (Revolutionary Leadership)이 필요하다. 윤 대통령은 법치라는 시대정신과 공정과 상식이라는 통찰력으로, 대통령만이 가용할 수 있는 대국민 설득권력을 발휘해야 한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