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지지율 하락엔 "일희일비할 필요 없어…1월엔 다시 정상적 경쟁관계"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1일 오후 서울 여의도 대하빌딩에서 열린 선대위 신년인사회에서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의 발언을 경청하고 있다. /연합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1일 오후 서울 여의도 대하빌딩에서 열린 선대위 신년인사회에서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의 발언을 경청하고 있다. /연합

김종인 국민의힘 선대위 총괄선대위원장은 2일 윤석열 대선 후보의 메시지 전략과 관련, "내가 지금은 조금 직접적으로 모든 것을 관리하려고 한다. 메시지나 모든 연설문이나 전부 다"라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윤 후보와 디지털플랫폼 정부 공약을 발표한 후 기자들과 만나 "내가 선대위를 지난 한 20여 일 동안 관찰했는데, 그간 우리 선대위가 효율적으로 움직이지 못한 것도 사실 후보가 지방 찾고, 연설하고, 메시지를 내도 이것이 별로 그렇게 크게 반응을 못 일으켜(서다). 앞으로 그 점을 시정해나갈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윤 후보 메시지가 주목이 안 된다는 지적에 대해선 "후보 비서실이 후보 성향에 맞춰서 메시지를 만들다 보니 그런데, 선거 때는 후보 성향에 맞추면 안 된다"며 "국민 정서에 맞춰서 메시지를 내야 하고, 그런 게 지금껏 부족했던 것"이라고 향후 메시지 방향에 대해 암시했다.

그는 "그게 어떻게 유권자에게 제대로 반영되고, 유권자가 그걸 보고 판단할 능력을 기를 수 있는가 하는 점에서 적극적으로 (선거에) 개입할 수밖에 없는 상황으로 돼 있다"며 "그렇게 해나가면 1월엔 다시 정상적인 경쟁 관계로 돌아올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최근 윤 후보 지지율 하락세에 대해선 "너무 그렇게 일희일비할 필요 없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윤 후보의 디지털 플랫폼 정부 공약에 대해선 "세계적 전환기를 제대로 포착하지 못하면 일본처럼 잃어버린 30년 코스로 갈 수도 있고, 이걸 잘 잡으면 G4로 도약할 수 있는 소위 그런 상황이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일부 기업이 이윤 추구를 위해서 디지털화를 해봐야 나중에 인력 공급에도 문제가 생긴다. 그래서 정부가 선도해나가야만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