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

국민의힘은 1일 민주노총 공공운수노동조합 화물연대본부(화물연대)의 총파업 철회를 촉구하면서 "노동이 죽어야 청년이 산다는 슬픈 말이 없어지도록 정부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정부의 엄정한 대응을 거듭 주문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비상대책위 회의에서 "안전운임제라고 하지만 막상 들여다보니 안전에 기여한 바는 없고 이름만 허울 좋은 안전이고 민노총 가입비까지 안전운임에 포함해서 한 것"이라며 "단호한 대처로 노동 귀족들만이 잘사는 대한민국, 노동이 죽어야 청년이 산다는 이 슬픈 말이 없어지도록 정부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일종 정책위 의장은 "생업에 종사하는 수많은 국민들이 왜 민주노총 휘하 화물연대의 조직적 정치투쟁에 피해를 봐야 되는 것인가"라며 "이 나라가 민주노총의 나라인가. 법 위에 민주노총이 군림하는 나라여야 되겠느냐"라고 반문했다.

이어 "민주당 정권하에서 총파업으로 국민경제를 위협하며 이득을 챙겨왔던 민주노총의 정치파업은 이제 끝장을 내야 한다"며 "민주당도 자신들의 2중대인 민주노총을 감싸기만 할 일이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양금희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정당한 사유 없이 국가 경제 위기를 초래하고 있는 지금의 파업은 그야말로 불법"이라며 "헌법이 보장하는 정당한 노동자의 단체행동은 보장하지만, 불법에는 더없이 단호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 수석대변인은 "지금 강경일변도의 파업을 벌이며 일방적인 안전운임제를 요구하는 화물연대의 주장은 다각도의 검토가 분명히 필요한 사안"이라며 "차제에 안전운임제의 효과에 대한 면밀한 실태조사와 함께 실제 화물운송 사업자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에 대한 지혜를 모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혁 비대위원은 "화물연대는 물류를 멈춰 세상을 바꾸겠다고 한다. 도대체 세상을 어떻게 바꾸겠다는 건가"라며 "혹시 민노총이 시위 때마다 외치는 한미 동맹 해체, 대북 적대 정책 폐기, 민족자주 실현과 관련 있는 것 아닌가"라고 색깔론을 제기했다.

조은희 의원은 SBS 라디오에서 2020년 의사협회 파업 당시 정부가 업무개시명령을 내린 사례를 거론하면서 "강 대 강으로 가는 게 오히려 해결책일 수 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