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연대의 파업이 사실상 실패로 귀결됐다. 정부의 업무개시명령 발동 이후 시멘트 화물 분야 운송 거부자 가운데 문자로 명령서를 받은 기사의 66%, 전화로 통화한 기사의 95%가 파업을 풀겠다고 답변한 것이다. 시멘트 화물기사는 80% 가량이 화물연대 조합원이다. 시멘트와 정유 등 핵심 품목 물동량도 평상시의 80% 수준까지 회복됐다.

화물연대 파업을 지지하는 연대투쟁을 선언했던 전국철도노조와 서울·대구의 지하철노조가 파업을 철회했고, 서울대·보라매병원·학교비정규직 노조 등이 파업을 중단했다. 민노총이 총력을 기울여 기획한 총파업은 이미 물 건너간 상태다.

당연한 결말이다. 애초에 이번 투쟁은 노동자들의 권익과는 아무 관련도 없는 불법 정치파업이었다. 파업의 진짜 동기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구하기’였다. 오죽 명분이 빈약하면 ‘국가보안법 폐지’까지 내걸었을까. 노동자들에게 설득력을 가질 수 없다. 명분 없는 파업을 선동하는 민노총에게 노동자들이 ‘파업’을 선언한 것이다.

화물연대 등 민노총 조합원들도 원래 평범한 생활인들이다. 좌파 이념에 오염된 강경세력은 소수다. 이념성이 없는 평범한 노동자들을 파업 투쟁 전문가로 훈련시킨 것은 사실 문재인 정권이다. 집단으로 떼를 쓰며 목소리를 높이면 비합리적인 요구도 얼마든지 관철시킬 수 있다는 것을 계획적으로 학습시켰다고 봐야 한다.

이번 불법 파업에 대한 윤석열 대통령의 원칙적 대응은 칭찬받아 마땅하다. 합리성을 결여한 떼쓰기에는 법과 상식에 근거해 엄정하게 대응해야 한다. 당장은 좌파 언론의 공격을 받겠지만, 평범한 국민들의 상식은 결국 정부의 합리적인 행보에 지지를 보내게 되어 있다. 비합리적인 정책은 누구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 심지어 지금 파업을 선동하는 좌파 활동가들에게도 그건 마찬가지다.

이런 예상은 이미 현실로 드러나고 있다. 여론조사업체 리얼미터가 5일 발표한 바에 의하면 윤석열 대통령의 지지율은 38.8%로 5개월 만에 30% 후반대에 진입했다. 국민들이 윤 대통령에게 기대하는 것이 무엇인지 보여주는 결과다. 이번 화물연대 파업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정체성과 법치를 위협하는 모든 무리에게 이렇게 단호하게 대응해달라는 요구를 윤 대통령은 결코 잊지 말아야 한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