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미
김소미

‘촛불중고생시민연대’라는 시민단체가 서울시로부터 활동보조금을 받아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친북 교육을 했다는 아찔한 소식이 얼마전 들려왔다. ‘김정은의 군사활동’과 ‘조선노동당 제8차 대회 이해 높이기’ 등 우리가 상상할 수 없는 강연을 학생들에게 여러 차례 실시했다는 것이다. 우리나라 미래를 좌우할 학생들을 친북 강연으로 의식화 시켜 노골적으로 북한을 추종하는 세력을 만들겠다는, 간첩 활동을 한 것이다.

이런 단체에 서울시민의 세금으로 5475만 원을 지원했다는 것이 더욱 기가 막힌다. 보조금의 대부분을 친북 성향의 학자나 간첩 논란을 일으킨 강연자들에게 지원하면서 중 고등학생들에게 온·오프라인 강연을 하게 했다고 한다. 백주 대낮에 서울에서 어떻게 이런 일이 발생할 수 있는 것인가. 기가 막히고 코가 막힐 따름이다. 우리 사회 깊숙이 침투된 종북 세력과 북한 체제를 찬양하는 세력들이 ‘청년프로젝트지원사업’과 ‘시민학습프로그램사업’이라는 그럴듯한 명목으로 세금을 지원받아 간첩 활동을 한 것이 아닌가. 그들 중에는 간첩 논란이 있는 사람과 북한 찬양 매체를 제작하여 유포하는 등 국가보안법 위반 사범들이 포함되어 있었다고 한다. 알게 모르게 우리 사회 구석구석 침투한 종북 세력들의 활동에는 진저리가 쳐진다. 박원순 시장 시절부터 이어져 온 이러한 시민단체들의 활동에는 우리가 모르는 얼마나 많은 이적 행위들이 있는지 생각하면 소름이 끼친다.

지금도 북한은 김정은의 지시 아래 핵미사일과 대륙간 탄도 미사일 등으로 우리나라와 전 세계를 위협하고 있는데, 우리나라 내부에서 이러한 이적 행위가 버젓이 행해지고 있다는 것에 대해 철저히 조사해서 발본색원해야 할 것이다. 다행히 서울시에서 촛불연대의 비영리 민간단체 등록 취소를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에 안도의 한숨을 쉰다. 더 이상 이러한 종북 단체들의 활동에 서울시민들의 세금을 지원해서는 안 된다. 이런 상황이 어찌 서울뿐이겠는가. 차제에 정부는 전국의 시민단체 활동을 철저히 조사해서 국가의 존립을 위험하게 하는 이적 행위에 대해서 철퇴를 내려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