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연예대상 유재석. /연합
SBS 연예대상 유재석. /연합

방송인 유재석이 올해 SBS 연예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유재석은 지난 17일 저녁부터 18일 새벽까지 마포구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22 S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받았다.

2010년부터 SBS 간판 예능 ‘런닝맨’을 이끄는 유재석은 SBS에서만 올해까지 일곱번째 대상을 차지했다. MBC에서는 지난해까지 8번, KBS에서는 2번 대상 트로피를 안았다.

수상을 위해 무대에 오른 유재석은 "너무 감사하다. 제가 오늘 상을 받지만 ‘런닝맨’ 팀이 함께 받은 상이 아닐까 싶다"며 ‘런닝맨’ 팀에게 영광을 돌렸다.

이어"‘런닝맨’ 멤버들과 함께 13년을 향해 가고 있다"며 "저희에겐 그만큼 해결해야 할 숙제들이 있는 한 해 한 해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런닝맨’에는 지석진, 김종국, 양세찬, 하하, 송지효, 전소민 등이 멤버로 활약하고 있다.

PD들이 뽑는 프로듀서상은 ‘미운 우리 새끼’, ‘신발 벗고 돌싱포맨’, ‘편먹고 공치리4 진검승부’의 탁재훈에게 돌아갔다.

최우수상은 김준호(미운 우리 새끼·돌싱포맨)와 이현이(골 때리는 그녀들·동상이몽‘)가, 우수상은 채리나(골 때리는 그녀들), 허경환(미운 우리 새끼)이 받았다.

신인상은 윤태진·하석주(골 때리는 그녀들), 라디오 DJ상은 웬디(웬디의 영스트리트)와 윤수현(윤수현의 천태만상)이 이름을 올렸다.

한 해 동안 가장 큰 사랑을 받은 프로그램에 주어지는 올해의 프로그램상은 ’미운 우리 새끼, ‘골 때리는 그녀들’, ‘런닝맨’이 탔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 대상 유재석 ▲ 프로듀서상 탁재훈 ▲ 최우수상 김준호·이현이 ▲ 올해의 프로그램상 ‘미운 우리 새끼’·‘골 때리는 그녀들’·‘런닝맨’ ▲ 우수상 허경환·채리나 ▲ 올해의 커플상 유재석-김종국 ▲ 올해의 팀워크상 ‘동상이몽 2 ’ ▲베스트 캐릭터상 이경규 ▲ 에코브리티상 김병만 ▲ 올해의 리더상 ‘골 때리는 그녀들’ 감독들 ▲ 명예사원상 이상민 ▲ 소셜스타상 임창정-서하얀·유현주 ▲ 인기상 ‘골 때리는 그녀들’ 주장단·배성재 ▲ 신스틸러상 임원희·정혜인 ▲ SBS의 아들·딸상 김준호·이현이 ▲ 올해의 티키타카상 경서-서기 ▲ 방송작가상 강승희(돌싱포맨)·서인희(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조혜정(배성재의 텐) ▲ 라디오 DJ상 = 웬디·윤수현 ▲ 신인상 윤태진·하석주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