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전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씨의 고액 의상비가 관봉권(官封券) 형태의 돈다발로 지급됐다는 증언이 나왔다(본지 12월 20일자 단독 보도). 청와대에 김정숙의 의상을 판매했던 유명 디자이너 브랜드 근무자가 사진과 함께 공개한 이 증언으로 김정숙 의상 논란은 새로운 단계로 접어들게 됐다.

관봉권은 조폐공사가 한국은행에 신권을 보낼 때 액수와 화폐 상태에 이상이 없음을 보증하는 의미로 십자 형태의 띠를 두르고 비닐로 싼 돈을 말한다. 평범한 일반인은 평생 구경할 일이 거의 없다.

문재인 측은 김정숙의 옷값 논란과 관련해 "모두 사비로 지불했다"는 입장을 고수해왔다. 그러나 사비라면 관봉권 형태의 현금 지급은 불가능하다. 김정숙이 관봉권을 소지하고 있었을 가능성에 대해 한국은행 관계자는 본지와의 통화에서 "우리는 개인 또는 법인과 거래를 하지 않는다. 대통령이라도 예외가 아니다"고 확인했다.

이런 증언들이 사실이라면 김정숙은 청와대의 공금으로 자신의 옷값을 결제했다고 봐야 한다. 국민의 소중한 혈세가 김정숙 개인의 주머닛돈으로 쓰인 것이다. 문재인이 이를 몰랐을 리 없다. 문재인은 딸 문다혜를 청와대에 불러들여 1년 이상 생활하게 한 적도 있다. 여기에 아들 문준용 논란까지 겹치면 온 가족이 국정농단의 공범이라는 의심이 생길 수밖에 없다.

문재인은 남에게 들이대는 엄격한 도덕적 잣대를 자신과 가족, 친지에게는 면제시키는 편리한 도덕관의 소유자다. 이런 사례는 한두 가지가 아니다. 김정숙의 옷값 논란은 사소한 경우다. 김정숙의 버킷리스트를 포함해 이 일가에 얽힌 모든 의혹이 백일하에 드러나면, 그 규모는 상상을 초월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증언은 또 하나 중요한 진실을 시사해준다. 문재인 정권이 저지른 불법 탈법 사례들을 목격하고 증언할 사람들이 무척 많으리라는 점이 그것이다. 하지만 이들은 입을 열기를 두려워하고 있다. 가장 결정적인 이유는 문재인이 알박기해 놓은 인물들이 여전히 자리를 지키고 있다는 것이다. 문재인의 국정농단을 제대로 파헤치기 위해서라도 정부와 공공기관 등 요소요소에서 버티고 있는 ‘문재인의 사람들’에 대한 대대적인 숙정 작업이 절실하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