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이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공감’ 2차 공부 모임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이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공감’ 2차 공부 모임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1일 "윤석열 대통령을 뒷받침하려면 우리가 뭉쳐야 한다"면서 "다음 전당대회를 단결과 전진의 전당대회로 준비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정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당내 공부모임 ‘국민공감’ 축사에서 "100만 당원 시대에 국민의힘 당원들이, 국민의힘 구성원들이 뭉치지 않고서는 노동·연금·교육개혁을 밀어붙일 수 없다"며 "(3대 개혁은) 100만 당원이 단합해야 해낼 수 있는 국가과제"라고 강조했다.

정 위원장은 전날 윤여준 전 환경부 장관이 CBS라디오에 출연해 ‘당심 100%’ 룰 개정을 칭찬했다는 점을 언급하며 "100만이면 당심과 민심이 분리될 수 없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정 위원장은 축사 이후 기자들과 만나 "전대룰 개정은 유불리 문제가 아니라 원칙의 문제"라며 "100만 당원 시대라는 건 선거의 다이나믹스가 어떻게 될지 모른다는 거다. 100만 당원 구성 비율만 보더라도 ‘20대·30대·40대가 합쳐서 33%, 영남이 40%, 수도권이 37%"라고 말했다.

이어 "책임당원 수가 100만을 육박한다. 누구도 경선 결과를 감히 예측할 수 없는 구조"라고 말한 뒤 "100만 당원이 동시에 모바일 투표를 한다. 물론 참여하지 않는 사람도 있어서 50만~60만 정도가 할 수 있겠지만, 100만이 투표에 참여하는 구조는 결국 민심과 당심을 분리할 수 없다는 것"이라며 "당심이 곧 민심"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두 번째로 개최된 국민의힘 당내 공부모임인 국민공감은 노동개혁을 주제로 다뤘다. 김태기 중앙노동위원장이 ‘디지털 전환과 노동개혁’, 이채필 전 고용노동부 장관이 ‘윤석열 정부 노동개혁의 길’을 각각 강연한다.

정 위원장은 "윤석열 정부 핵심과제는 바로 노동개혁이다. 연금개혁, 교육개혁도 있지만, 전날 대통령도 가장 먼저 추진할 게 노동개혁이라고 설정했다"며 "그 어느 정권도 감히 엄두가 안 나 시도조차 못했다. 대한민국이 전진하려면 피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국제통화기금(IMF),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등이 한국 경제를 매년 진단하는데, 노동시장 이중구조, 정규직-비정규직 격차를 해결하지 않으면 한국 경제는 전진하지 못한다고 한다"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누군가는 짊어져야 한다. 갈등 생기고 힘든 과제라 지지도에 영향을 받을 수 있지만 대통령은 가야 할 길이라고 하셨다"고 전했다.

이어 "박근혜 정부 5년간 정규직-비정규직 임금차가 10만원, 5만원 정도밖에 차이나지 않았는데, 문재인 정부 5년간 임금 격차가 30~40만원으로 늘었다. 올해 초 임금차는 160만원 정도가 됐다"며 "주 52시간, 소득주도성장, 비정규직 제로(0)를 내세웠지만 우리나라 경제를 벼랑 끝으로 몰고 간 건 바로 문재인 정권"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야당이 노란봉투법을 밀어붙이고 있다. 불법 파업 조장법을 밀어붙이고 있다"며 "우리가 왜 원 구성 투쟁을 했나. 법제사법위원장을 지켜서 (야당의 강행을) 저지하려면 교두보가 바로 법사위가 돼야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정 위원장은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는 한동훈 법무부·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차출설에 대해서는 "그 양반들 심사를 어떻게 알겠나"라며 말을 아꼈다. 그러면서 "그 정도 되는 정치인들이 자기 앞길을 자신이 결정하는 것이다. 누구에게 영향을 받아서 결정하는 건 아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