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2일 경북 안동시 중앙신시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지지자와 시민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2일 경북 안동시 중앙신시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지지자와 시민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22일 검찰이 ‘성남FC 후원금 의혹’과 관련해 자신에게 소환 조사를 통보한 것과 관련해 "가장 불공정하고 몰상식한 정권이 바로 윤석열 정권"이라고 강력히 반발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경북 안동 중앙신시장에서 ‘경청투어’를 하며 진행한 즉석연설에서 "이재명을 죽인다고 해서 그 무능함과 불공정함이 감춰지지 않는다"며 이같이 밝혔다.

전날 검찰로부터 소환조사 통보를 받았다는 이 대표는 "대장동을 가지고 몇 년 가까이 탈탈 털어대더니 이제는 무혐의 결정이 났던, 성남FC 광고를 가지고 저를 소환하겠다고 한다"며 "지금이 야당 파괴와 정적 제거에 힘쓸 때냐"고 비판했다. 이어 "이재명이 그렇게 무섭냐고 묻고 싶다"며 "없는 먼지를 만들어내려고 십수 년을 노력했지만, 아직도 못 만든 모양"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공직에 종사하는 동안, 그 이전에 시민운동을 하는 동안에도 수없이 검찰·경찰로부터 괴롭힘을 당했다. 시장·도지사 십 년 남짓 동안 나흘 중 사흘을 압수수색, 조사, 감사를 받았다"며 "그러나 아직 살아남아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저와 제 주변을 털고 있는 검찰 숫자가 60명에, 파견검사까지 더해 70명도 넘는 것 같다. 하루 이틀도 아니고 몇 년간 계속 털고 있다"며 "대장동 특검을 하자고 대선 때부터 요구하니 이상한 핑계를 대면서 거부했다. 이렇게 조작하려고 특검을 거부한 것이냐"고 따져 물었다.

또 "셋집을 전전하는 제 처가는 투기한 일도 없는데 계좌추적을 당하고 있다"며 "아내는 두 번 검찰·경찰의 소환조사를 받고 세 번째 또 수사를 받고 있다. 2만6000원의 밥값을 누가 냈는지, 이런 조사를 한다"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저는 ‘국민의힘 당’이 아닌 국민의 힘을 믿는다. 역사를 믿는다"며 "정치를 이렇게 하면 당장은 통할지 몰라도 반드시 대가를 치르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잠시 감출 수는 있어도 진실을 영원히 숨길 수는 없다. 잠시 죽일 수는 있어도 결코 민주주의의 흐름을 숨길 수는 없다"며 "압수수색하고, 세무조사하고, 겁주고, 고통을 줘도 할 말을 하고 할 일을 하고 국민이 존중되는 제대로 된 나라로 계속 이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