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매서운 한파에도 ‘2022 교육과정 개정안 규탄 집회’ 열려

“여전히 남은 성혁명·차별금지법 모든 내용들 완전히 삭제하라”
“국교위원들 직무유기...결정 안 따르려는 장·차관도 강력 규탄”
“민중사관 편향, 기독교 역사·비중 배제한 역사 교과서도 수정”

22일 세종시 교육부 앞에서 열린 ‘2022 교육과정 개정안 규탄 집회’에 참석한 시민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 /주최측
22일 세종시 교육부 앞에서 열린 ‘2022 교육과정 개정안 규탄 집회’에 참석한 시민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 /주최측

“성혁명 교과서 전면 폐기하고 2022개정 교육과정 국교위안을 따르라.” 

“국교위안에 반대한 위원 6인 정대화·김석준·이승재·장석웅·전은영·조희연을 강력 규탄한다.”

22일 오전 11시 30분 세종시 교육부 앞에서 열린 ‘2022 교육과정 개정안 규탄 집회’에 참석한 1200여 시민단체 소속 시민들은 매서운 한파에도 두꺼운 패딩과 목도리·귀도리 등을 착용한 채 당당한 모습으로 이같은 구호를 함께 힘차게 외쳤다.

대전·세종·충남·충북기독교총연합(대세충),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수기총), 전국학부모단체연합,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 등 이날 전국에서 모인 단체들은 성명서를 내고 “교육부는 국교위 14일 수정결의 취지를 따라 ‘2022 개정교육과정’ 총론·각론에 여전히 많이 남아 있고, 기존 교과서들에 여전히 많이 남아 있는 성혁명·차별금지법의 모든 내용들을 완전히 삭제하라”고 촉구했다.

단체들은 이날 "기존 교과서들에 여전히 많이 남아 있는 성혁명·차별금지법의 모든 내용들을 완전히 삭제하라”고 촉구했다. /주최측
단체들은 이날 "기존 교과서들에 여전히 많이 남아 있는 성혁명·차별금지법의 모든 내용들을 완전히 삭제하라”고 촉구했다. /주최측

단체들은 성명에서 “지난 12월 14일 국가교육위 전체회의에서 성혁명의 일부 내용을 삭제하려는 결단을 한 것을 높이 평가한다”며 섹슈얼리티(Sexuality)를 추가 삭제하고, 성적자기결정권 용어는 유지하지만 성취기준이나 그 해설에서 그 의미를 명확하게 제시하되, 성전환, 조기성애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육적으로 충분히 안내해 주어야 한다는 결의를 했다”고 전했다.

이어 “그러나 성혁명·차별금지법 내용들을 담는 많은 용어들이 개정교육과정안과 기존교과서들에 여전히 남아 있어 안심하기엔 이르다”며 “다양성 존중, 사회·문화적 성, 성인지(감수성), 성적자기 결정권, 성건강권, 혐오·차별·편견 금지라는 성혁명 구현 용어들은 여전히 총론, 각론에 그대로 광범위하게 남아 있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이주호 장관은 교육과정안과 기존 교과서들에 남아 있는 성혁명 용어들, 성적자기결정권, 성인지(감수성), 사회·문화적 성, 아동·청소년 성행위 부추기는 조기성애화교육, 성건강권, 혐오·차별·편견 표현 금지 용어들을 완전 삭제한 후 확정 고시하라”고 요구했다.

또한 “교육과정에서 양심·신앙의 자유에 기하여 동성애, 성전환, 조기성애화, 낙태를 반대할 자유를 침해하는 신사회주의적 성독재, 성혁명 내용들은, 자유민주 대한민국 헌법 위반이므로 완전 삭제하라”고 전했다.

더불어 “성적자기결정권 관련 국교위가 12월 14일 소위에서 명백하게 의결한 내용(성전환, 조기성애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육적으로 충분히 안내해 주어야 함)을 국교위 전체 회의에 상정하지 않은 국교위위원들의 직무유기를 강력히 규탄한다. 결정을 따르지 않으려는 교육부 차관과 장관을 강력 규탄한다”고 했다.

단체들은 “성혁명 교육 배제 결단을 불복종 하려는 성혁명세력을 철저히 문책하고, 국교위의 12. 14자 성혁명 배제 결단을 훼손하려는 교육부 책임자들을 문책하라”며 “국가교육위안에 반대한 6인 위원 정대화·김석준·이승재·장석웅·전은영·조희연을 강력 규탄한다”고도 했다.

또한 “신사회주의적 성혁명 교육과정은, 교육을 파당적 편견 전파도구로 사용하지 못하도록 한 교육기본법 제6조 위반이므로 완전 삭제하라”며 “자유대한민국 정통성 약화시키는 민중사관으로 구성된 편향된 역사 교과서 즉각 수정하라. 기독교의 역사 기여와 비중을 철저히 배제한 편향적 국사 및 세계사 교과서 합당하게 수정하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