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

검찰이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을 요구한 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광주를 방문하고 문재인 전 대통령과의 만남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여권에서 ‘같이 죽자는 물귀신 작전’이라고 비판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은 26일 SNS를 통해 "호남·친문 구애를 통해 같이 죽자는 물귀신 작전은 소환 불응 및 증거인멸 우려를 더 키워 구속 사유만 가중될 뿐"이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모든 국민은 법 앞에 평등하고 사회적 특수게급의 제도는 인정되지 않는다’는 헌법 제11조를 인용했다.

김 의원은 "이 대표는 검찰 소환에 불응하겠다는 것으로, 헌법 위에 존재하는 거대 야당 대표의 사회적 특수계급 창설을 보는 듯하다"며 "부정부패의 꼬리를 워낙 길게 늘여놓아 밟힐 수밖에 없기에 부패 혐의를 숨기기 어렵다고 판단될 때 쓰는 버티기 수법"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이 대표가 호남 출신 박지원 전 국정원장을 복당시키고 친문 정태호 의원을 민주연구원장으로 임명할 때 이미 예견됐던 일이다. 호남과 친문에 구애한다고 버틸 수 있는 사안이 아니다"며 "이미 게임은 끝났고 일확천권(一攫千權) 꿈은 일장춘몽이 됐는데 아직도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있으니 딱할 뿐"이라고 말했다.

이밖에도 "이 대표가 검찰 조사에는 응하지 않으면서 ‘야당탄압’이니 ‘망나니 칼춤’이니 ‘파렴치한 조작 수사’라느니 주장해봐야 공감하는 국민은 1도 없을 것이다"고 밝혔다.

‘성남FC 3자 뇌물 의혹’을 수사 중인 수원지검 성남지청은 이 대표에게 오는 28일 출석해 조사받을 것을 통보했다. 이 대표는 이날 광주를 방문하겠다고 밝히며 사실상 소환에 불응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친 것이라는 비판이 나온다. 또 1월 첫 째 주에는 문 전 대통령이 있는 경남 양산 사저를 찾을 계획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