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의 서울시장 범야권 후보 단일화 제의 환영.!”
“안철수의 서울시장 범야권 후보 단일화 제의 환영.!”
  • 김한솔 기자
  • 승인 2021.0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정종식 비상시국연대 성명
안철수 국민의 당 대표
안철수 국민의 당 대표

문재인 정권의 폭정에 반대하는 대한민국의 모든 정당과 시민단체들이 모인 연대투쟁기구인 비상시국연대는 3일 안철수 국민의 당 대표가 서울시장 보궐선거의 야권후보 단일화 논의와 관련 무소속 금태섭 전 의원의 제 3지대 경선을 수락한 것과 관련 환영 성명을 냈다.

다음은 성명서 전문

-----------------------------------------------------

안철수의 서울시장 범야권 후보 단일화 제의를 환영한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34월 서울시장 보궐선거의 야권후보 단일화 논의와 관련, 무소속 금태섭 전 의원의 '3지대 경선' 제안을 수락했다. 이에 따라 국민의힘의 후보경선과는 별개로 '안철수-금태섭 경선'이 일단 확정됐다.

안 대표는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금태섭 후보뿐 아니라 문재인 정권을 심판하고 정권 교체에 동의하는 모든 범야권 후보들이 함께 모여 1차 단일화를 이룰 것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의 힘도 3일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와 무소속 금태섭 전 의원의 1차 단일화 경선이 확정된 것을 긍정평가했다.

지난 1월 12일 폭정종식 비상시국연대가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제 범야권 서울시장 후보는 국민의 힘 후보와 당 밖 경선 승자간의 최종단일화 경선으로 결정하는 것으로 가닥이 잡혔다.

비상시국연대는 문재인 정권의 폭정종식과 국가정상화를 위해 대한민국의 모든 정당과 시민단체들이 한 데 뭉친 투쟁기구다. 때문에 비상시국연대는 안철수 대표의 대승적 결단을 크게 환영한다.

오는 4월 서울시장 보궐선거는 문재인 정권의 폭정을 심판하고 정권교체를 이룰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자 교두보다. 비상시국연대는 범야권 단일후보가 이뤄질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것이다.

202123

폭정종식 비상시국연대

 

rsfnews@nate.com

더 자유일보 일시 후원

“이 기사가 마음에 들면 후원해주세요”

  • ※ 자유결제는 최대 49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