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주호영 원내대표, 오세훈 서울시장, 목요상, 유흥수, 유준상 상임고문, 당권주자인 김기현, 안철수, 조경태 의원과 당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열린 2023 국민의힘 신년인사회에서 주 원내대표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

국민의힘은 1일 윤석열 대통령이 새해 신년사에서 강조한 이른바 ‘3대 개혁’에 대한 지원사격과 내년 총선 승리를 다짐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전 10시 여의도 당사에서 ‘새로운 힘 새로운 해 국민을 위한 2023’ 주제로 신년인사회를 열고 당내 주요 인사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이같이 다짐했다. 이 자리에는 당권주자인 김기현 의원,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안철수·조경태 의원이 참석해 각자의 비전도 제시했다.

가장 먼저 윤 대통령은 국민의힘 신년인사회에 보낸 영상에서 "노동, 교육, 연금 3대 개혁은 어렵더라도 반드시 가야하는 길"이라며 "여러분들께서 든든한 힘이 돼달라"고 당부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모두발언에서 "올 한해는 국운이 더 융창하고 대한민국이 대도약하는 한해가 되길 기원한다"며 "지난해에는 우리당과 나라에 실로 중요한 해였다"고 감회를 밝혔다.

이어 "이번에 감사하게도 유흥수 고문께서 전당대회 선거관리위원장을 맡아줬는데 3월 전당대회에서 정말 좋은 지도부를 모시고 그 지도부를 중심으로 내년 총선 준비를 제대로 하는 당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윤석열 대통령께서도 신년사에서 말했지만 올해 3대 개혁이 가장 중요한 국정과제인거 같다"며 "3대(노동·교육·연금)개혁을 성공적으로 하면 대한민국은 지속가능한 나라로 성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3월 전당대회에서 정말 좋은 지도부를 모시고 그 지도부가 중심이 돼서 내년 총선에 승리할 수 있는 준비를 제대로 하는 당이 됐으면 한다"며 "전부 단합해서 내년 총선 승리를 위해 매진하자"고 당부했다.

이날 당권주자들과 당의 원로들도 각기 위기 극복을 위한 정부 뒷받침과 총선 승리 등 당의 역할을 강조했다.

국민의힘 상임고문인 목요상 헌정회 원로회의 의장은 "여소야대의 상황에선 내년 총선에서 우리당이 압도적인 다수 의석을 차지해 제1당이 되는 길 외에는 대안이 없다"며 "이번 전당대회에서 훌륭한 지도자가 당대표로 선출돼야 한다"고 했다.

유흥수 전당대회 선관위원장은 "총선을 공정하게 관리하고 흥행도 할 수 있게 힘이 있는 지도부를 선출해야한다"며 "그래서 우리가 반밖에 이루지 못한 정권교체를 완전히 이뤄낼 수 있는 전대가 되게 하겠다"고 말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차기 전당대회와 관련, "윤석열 정부 성공을 위해 온 힘을 다해 도와드려서 하고 싶은 일, 비전을 펼쳐나갈 수 있게 도와주는 것도 굉장히 중요하지만, 또 한편으로는 보완해야 할 것, 부족한 것들을 채우고 도와드려서 균형감 있게 국민 속으로 들어갈 수 있게 하는 것도 당이 해야 할 중요한 역할"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우리 당이 보수당이 추구해온 가치의 중요성을 잘 인식하고 그 뿌리를 든든하게 하며 외연을 확장하기 위한 노력을 한층 배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당권 출마설이 나오는 나 부위원장은 "윤석열 대통령께서 인기는 없지만 하신다고 한 노동·연금·교육 개혁을 반드시 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며 "제가 강조하는 이유는 저출산, 고령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라고 말했다.

안 의원은 "우리에겐 세가지 숙제가 더 남았다"며 "첫 번째 총선에서 이기고, 다시 지방선거에서 이기고 그 다음에 정권 재창출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과거에 지나간 건 지나간 대로 우리가 앞으로 더 나가야하지 않겠느냐"며 "제가 지역구가 대장동인만큼 저도 야당과 싸우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조 의원은 "위기가 기회일 수 있지만 반대로 기회가 위기가 될 수 있다는 생각도 한다"며 "항상 올해 우리당과 정치가 개혁됨으로써 대한민국 국민들이 행복하고 잘사는 정치개혁의 원년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앞서 주 원내대표 등 지도부는 이날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현충원을 찾아 참배했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