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27일 지상파 방송 3사 주관으로 ‘1대1’ TV 토론을 벌인다. /연합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1대1 TV토론을 벌인다. 다만 정확한 날짜에 대해서는 양 당 실무협상단의 합의가 남아있다.

박주민 민주당 방송토론콘텐츠 단장은 18일 브리핑을 통해 두 후보가 27일 지상파 방송 3사 주관으로 밤 10시부터 120분간 양자 토론을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박 단장은 "지난주 목요일에 민주당과 국민의힘이 제안한 방송3사 TV토론 개최 요청에 오늘 공문으로 정식 답변을 받았다"면서 "양자 토론은 양 후보 간 누가 민생 대안, 미래 비전 및 실천 능력을 가졌는지 검증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방송 3사가 설 연휴 뒤 4당 후보 간 합동 토론을 제안해 이재명 후보는 수용한다"면서 "윤석열 후보 등 다른 3당 후보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자 토론의 방식이나 주제 등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세부 내용을 정하는 룰 미팅은 25일 오후에 진행될 예정이라고 박 단장은 설명했다.

반면 국민의힘 측 TV토론 실무협상단인 성일종 의원은 이날 오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TV토론을 설날 전날 밤(31일)에 하자"고 제안했다. 성 의원은 "설날(2월 1일) 전날인 31일이 전 세대가 다 모이고 저녁 식사를 하기 때문에 가장 적합하지 않나"라며 "가능하면 황금 시간대에 토론이 이뤄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오후) 10시를 넘어서 하는 것은 무리가 있어 보인다"고 말했다. 황금 시간대로는 저녁 6시∼10시 사이를 제시했다.

성 의원은 "27일 양자토론 보도는 사실하고 좀 다른 내용"이라며 공중파 3사가 방송토론 날짜로 27일이 좋겠다고 한 의견서를 보내온 것일 뿐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