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가 코앞인데 민주당이 이재명 후보를 바꾸자고 한다. 거저 불만의 소리가 아니다. 당원들이 법원에 ‘후보 직무집행정지 가처분’ 소송까지 냈다. 지지층도 들끓고 있다. 대통령 선거 사상 희대의 일이다. 끝장으로 가자는 자중지란이 아닐 수 없다. 이제 와서 후보를 바꿔야 한다니 오죽하면 그럴까 싶다.

그러나 여권은 자기들이 놓은 덫에 빠진 꼴이다. 여권은 공정하고 정당한 방법으로 이 후보를 뽑지 않았다. 미리 짠 선거구도에 가장 알맞은 인물을 꿰맞추는 술수를 부렸다. 그러다 자기 발등을 찍고 있는 셈이다. 도가 지나친 계략의 업보일 뿐이다.

이재명 후보는 원래 뽑혀서는 안 될, 뽑힐 수도 없는 인물이었다. 누구보다 민주당 등 여권이 잘 알았다. 상식에 따른 판단이라면 도저히 대통령은 물론 후보도 되어서는 안 될 것임을 인정하고 있었다. 성남시장, 경기지사를 거치면서 얽힌 각종 부정부패나 패륜의 인성, 도덕성 등 이 후보의 일속을 훤히 꿰뚫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여권이 이 후보를 선택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는 두 가지였다. 무엇보다 이 후보의 강한 좌파이념이었다. 그의 배후는 종북좌파들이다. 범여권의 절대 세력인 그들을 중시하지 않을 수 없었다. 다른 하나는 이 후보가 경북사람이라는 점. 여권은 선거가 호남 대 비호남 구도로 짜이면 어렵다고 봤다. 아직 호남 인물로는 승리할 상황이 아니라고 판단했다. 노무현과 문재인을 내세워 영남 표를 뺏어낸 과거를 되돌리고 싶었다. 두 가지 이유로 여권은 이 후보의 자질, 인성 문제를 뒤로 제쳤던 것으로 보인다. 결국 국민 수준을 지나치게 만만하게 봤다. 자신들만 눈감아주면 국민이 잘 모를 것이란 어리석은 판단을 했다. 그래놓고 후보 바꾸자는 소동을 일으키니 소도 웃을 일이다.

그들의 교체론은 또 다른 정치공작일 수도 있다. 이 후보 동정론 확산과 호남 결집을 위한 것이다. 상대 후보 교체론에도 불 지피기 위한 유인 전술일 수도 있다. 국민은 그들의 노림수를 제대로 읽어야 한다. 그들의 정치 장난을 극도로 경계해야 한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