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퐁 아기상어 체조' 영상 지난달 누적 조회수 100억 돌파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대선 캠페인 모델로 핑크퐁 아기상어를 선정했다. 유튜브 조회수 100억 뷰를 넘긴 세계적 히트작이다. /핑크퐁컴퍼니

아동 캐릭터 ‘핑크퐁’과 ‘아기상어’가 중앙선거관리위원회·MBC의 제20대 대통령 선거 캠페인 ‘같이, 가치 있는 한 표’ 모델로 선정됐다. 3월 9일 대통령 선거 투표를 독려하기 위해 제작된 캠페인 송이다.

 

전 연령대를 아우를 수 있는 캐릭터와 음악으로 낙점된 것이다. 핑크퐁과 아기상어는 더핑크퐁컴퍼니를 대표하는 IP(지식재산권)다. ‘핑크퐁 아기상어 체조’ 영상은 2020년 전 세계 유튜브 조회수 1위로 기네스북에 등재, 지난달 누적 조회 수 100억을 돌파했다. 유튜브 최초의 기록으로, 기획사 더핑크퐁컴퍼니 유튜브스튜디오의 목표는 1천억 뷰.

‘베이비 샤크 뚜루루∼’ 중독성 있는 후렴구와 따라 하기 쉬운 안무의 영상들이 2016년 6월 공개된 이래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2020년 11월 전 세계 유튜브 조회 수(101억8751만6740회) 1위에 올랐다. 최근 유엔인구기금(UNFPA)발표의 전 세계 인구(약 78억명) 수를 훌쩍 뛰어넘는다. 누적 재생시간을 합치면 약 4만3천 년, 구석기 시대부터 현재까지의 시간이다. ‘15초 안에 아이들 시선을 사로잡을 것’이 회사 신조다.

기존 ‘스마트스터디’에서 ‘더핑크퐁컴퍼니’로 사명을 바꾸고 새로운 도전을 시도한다. 3D 아기 캐릭터를 중심으로 가족 이야기를 풀어내는 1∼3세 대상 애니메이션, 4∼6세 대상 2D 가족 코미디 애니메이션 등으로 차세대 먹거리 발굴에 주력할 것이다.

한편 핑크퐁의 유튜브 영어 채널은 작년 6월 구독자 수 5천만 명 돌파, ‘루비 버튼’을 받았다. 인도를 비롯해 스페인어·포르투갈어 시장(남미·유럽 등)으로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며, 애니메이션 시리즈 ‘베이비 샤크 빅 쇼’ 시즌 2 제작도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