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량
강량

한때 문 대통령이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세상을 만든다고 일갈할 때 그저 정치인의 과장된 대인배 행동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이는 완벽한 착각이었다. 문 정권 5년 통치 속에서 대한민국 역사상 처음 들어보는 체제전복을 위한 전체주의적 어휘들이 대거 등장했다. 그 중에 대표적인 것이 주권자민주주의, 생성적 권력, 내 삶을 책임지는 정부 등이다.

주권자민주주의는 촛불 인민들만이 대한민국의 유일한 주권자이고 건국 이후 실행해 왔던 민주주의는 좀비민주주의이기 때문에 촛불 인민이 파수꾼이 되는 파수꾼민주주의로 이를 박멸시켜야 한다는 뜻이었다.

대의민주주의, 입헌민주주의, 자유민주주의 등은 흔히 회람되는 용어다. 하지만 듣도 보도 못한 주권자민주주의, 좀비민주주의, 파수꾼민주주의는 동서고금 지구촌 어디에도 그 근거가 없다. 그저 얼치기 주사파 이념가들의 상상 속에 존재했던 아주 생경한 어휘들이었다. 그런데 촛불 인민과 주권자민주주의는 문 대통령이 강조했던 생성적 권력과 밀접한 연관을 갖는다.

국민이 주인이 되는 정부라는 겉치레 휘장 속에 국민으로부터 위임받은 권력, 즉 제한된 임기와 제한된 권력의 사용만을 허락하는 기존의 형식적 민주주의 형태가 아닌, 생성 즉, 선거를 통해 국민 개개인이 권력행사를 허용했다는 점을 각별히 강조한다. 그래서 이 정통성을 바탕으로 독점적, 초헌법적인 권한을 국민이 이미 부여했다고 억지해석을 한다.

이는 분명히 레닌이 주장했던 국민으로부터 선출된 자들이 행사할 수 있는 중앙집권적 일당독재권력인 ‘민주집중제’를 의미하는 것이었다. 이럴 경우 국민 개개인이 하나가 되어 만들어 낸 유기체적인 권력의 총체로 이를 대표하는 총통이나 수령의 등장이 당연시 된다. 바로 문 대통령의 존재가 전체주의 사회에서나 가능한 총통이나 수령의 입장으로 대변되었던 것이다. 지난 5년 동안 대한민국을 파탄 낸 뻔뻔한 문 대통령은 단 한 차례도 제대로 된 대국민 사과를 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는 북한의 백두혈통과 통속할 수 있는 남쪽의 영도자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바로 이점이 대한민국 자유 애국 시민들이 이번 대선에서 정권교체에 목숨을 걸어야 하는 이유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