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택배노조의 불법행동에 손을 놓고 있는 이유가 무엇인가?

방역독재에 시달리는 국민은 택배에 크게 의존할 수밖에 없다. 허나 파업 때문에 겪는 생활불편이 이만저만 아니다. 노조의 회사 강제점거는 엄연한 불법. 코비드와 선거 등으로 어수선한 사회 분위기를 더 불안하게 만드는 행위이다. 택배파업이 노조와 싸우는 일개 회사만의 문제가 아닌 것이다. 이런 상황이 무려 50일 이상 계속되고 있다. 정상이 아니다.

그런데도 고용노동부는 노사 문제라 개입하기 어렵다는 태도다. 노사정위원회가 지난해 끌어낸 ‘사회적 합의’ 이행 과정에서 갈등이 커졌으나 움직이지 않는다. 경찰 역시 불법점거 과정에서 폭력 등이 일어나도 지켜만 볼 뿐이다. 무책임하기 짝이 없다. 정권 말기의 권력누수현상 때문인가? 그렇게만 보기에는 석연하지 않은 구석이 보인다.

택배노조의 배후에는 민노총이 있다. 민노총 노조들은 전국의 기업 등에게는 공포의 대상이다. 이번 정권 들어서 그들의 행동은 더욱 과격해졌다. 좌파정부가 제대로 통제하지 않은 결과. 기업이나 대리점주인들 사이에는 노동부와 경찰 등은 민노총과 한 편이라는 분노의 소리가 터져 나올 정도다. 좌파정권의 폐해를 이들은 절감해 왔다.

무엇보다 민노총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강력한 지지 세력인 종북좌파 일원이다. 지난 15일 노조 상경 투쟁에서 진보당 후보의 연설은 그들의 실체를 보여 주었다. 택배 파업에 왜 종북좌파 후보가 정치연설을 하는가? 민노총은 자신들이 정치세력임을 거침없이 과시했다. 생존을 위해 파업에 동참한 선량한 노조원들을 정치에 악용하는 짓이라 하지 않을 수 없다.

노동부 등은 이 정권 내내 민노총 눈치를 봤다. 지금은 선거정국. 택배파업에 더 무력한 것은 민노총이 정치파업으로 악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경찰 등이 민노총과 이 후보의 연결고리를 모를 리 없다. 그 지지 세력을 건드려서는 안 된다고 생각할 것이다.

정부가 택배파업을 그냥 두는 것은 이 후보 간접 지원으로 비칠 수 있다. 적극 해결에 나서 오해를 없애야 한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