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17일 오전 경기도 용인 수지구 테이스티 애비뉴 옆 공터에서 열린 ‘역동적 혁신성장 대한민국 만들기’ 유세에서 유권자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연합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보는 17일 현 정부의 부동산 실정에 대해 "이 사람들이 머리 나빠서 그랬다고 보지 않는다. 부동산 정책은 고의적이고 악의적"이라고 말했다.

윤 후보는 이날 경기 용인시 수지구에서 거점유세를 통해 "이 정부 부동산 정책을 보라. 도대체 28번을 한 것이 말이 되는 소리인가"라며 현 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정조준했다.

이어 "집값을 올려서 운이 좋아 집을 갖게 된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을 가르고 집이 없는 사람은 민주당을 찍게 하려고 만들어 놓은 것이지, 상식에 맞춰서 하면 이런 일이 벌어질 수 없다"고 말했다. 또 "건국 이후 70∼80년 동안 당대에 집값이 이렇게 뛰는 것을 봤나"라며 "이게 고의와 악의가 선거 전략에 들어가지 않았으면 이런 식의 방책이 나올 수 있는 건가"라고 반문했다.

자신의 ‘전(前) 정권 적폐 청산 수사’ 원칙에 대해 여권이 ‘정치보복’을 주장하는 것을 두고는 "국민들을 상대로 또 평소에 잘하는 기만 공작을 한다"고 비판했다. 그는 "독일의 나치, 이탈리아의 파시즘, 소련 공산주의자들이 늘 하던 짓이 자기 과오를 남에게 뒤집어씌우고 자기 과오는 덮고 남이 하지도 않은 걸 뒤집어씌우는 것"이라며 "이런 허위 선전공작은 전체주의자들 전유물"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윤 후보는 "저는 검사 생활 26년을 하면서 기득권 세력의 비리, 이권 카르텔을 진보·보수 안 가리고 네편 내편 안 가리고 연구해온 사람"이라며 "민주당이 그동안 해온 짓은 제가 대한민국에서 제일 잘 안다"고 말했다.

그는 여권을 겨냥해 "공작 전문가들이다. X파일(윤석열 X파일) 증명된 것 있나. 대장동, 백현동, 성남FC, 경기도 코나아이 이런 것 정상적으로 수사했나"라며 "전체주의자들의 선전선동 방식과 똑같죠"라고 외쳤다.

윤 후보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성남FC 후원금 및 두산건설 특혜 의혹과 관련해서도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정자동의 두산건설 건물을 용도 변경해 70억원에 산 땅이 수천억원이 됐고 지금은 건물을 지어 1조원이 다 된다고 한다. 두산이 자금난에 시달릴 때 용도 변경해서 땅값이 오르니 이걸 담보로 해 1300억원 대출받아 자금난을 해소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런 (자금난에 시달리는) 기업이 성남 축구팀에 42억원의 후원금을 자발적으로 낼 수 있습니까. 그런 현안 기업들로부터 3년간 165억5000만원을 후원금으로 당겼다"고 비판했다.

그는 "후원금 유치한 사람들에게는 10∼20%씩 성과급 주게 규정을 만들었다. 성과급 배정은 구단주인 시장이 한다. 그러면 16억원에서 33억원까지 성과급이 나갔을 텐데 시의회가 성과급이 누구에게 어떻게 집행됐는지, 165억5000만원 어디 썼는지 용처를 밝히라 하는데 묵묵부답"이라며 맹공을 이어갔다.

또 민주당을 향해서도 "이런 걸 뻔히 알면서 (이 후보를) 집권 여당의 후보로 선출한 당"이라고 직격했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17일 오전 경기 안성시 중앙시장 앞 서인사거리에서 열린 유세에서 지지자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17일 오전 경기 안성시 중앙시장 앞 서인사거리에서 열린 유세에서 지지자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17일 오전 경기 안성시 중앙시장 앞 서인사거리에서 열린 유세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17일 오전 경기 안성시 중앙시장 앞 서인사거리에서 열린 유세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