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히트 방시혁 대표이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빅히트 방시혁 대표이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미국 경제매체 블룸버그가 그룹 방탄소년단(BTS) 소속사 하이브의 방시혁 이사회 의장과 넷플릭스의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을 연출한 황동혁 감독을 ‘올해의 50인’에 선정했다. 블룸버그가 발간하는 잡지 ‘블룸버그 비즈니스 위크’는 1일(현지시간) K팝과 K드라마 등 올해 한류 열풍을 이끈 두 주인공 방 의장과 황 감독이 선정된 사실을 전했다.

매체는 방 의장이 한국에서 BTS를 배출한 ‘히트 메이커’로 유명하다면서 의심할 여지 없이 서울의 최고 거물이라고 평했다. 또 지난 4월 저스틴 비버와 아리아나 그란데를 거느린 미국 대형 레이블 에이전시 이타카 홀딩스를 인수해 BTS를 같은 레벨로 끌어올리고, K팝이 글로벌차트를 정복하는데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고 설명했다.

황동혁 감독. 신영균예술문화재단 제공
황동혁 감독. 신영균예술문화재단 제공

황 감독에 대해서는 ‘오징어 게임’ 브레인이라며, ‘오징어게임’이 넷플릭스 역사상 최고 인기 드라마라고 강조했다. 또 한국 드라마가 전 세계에 즉각적인 반향을 불러일으킨 것은 전례 없는 일이라고 덧붙였다. ‘오징어게임’은 전 세계 1억4천만명이 시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블룸버그는 비즈니스, 엔터테인먼트, 금융, 정치, 과학기술 분야에서 글로벌 트렌드를 이끈 인물과 단체, 아이디어 등을 엄선해 ‘올해의 50인’을 선정해왔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