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5일 오후 서울 노원역 교차로 유세 현장에서 이준석 대표와 함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연합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5일 오후 서울 노원역 교차로 유세 현장에서 이준석 대표와 함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연합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6일 선관위의 코로나19 확진자·격리자 사전투표 부실 관리 논란과 관련, "3월9일 본투표일에 이런 혼란이 절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대책을 강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윤 후보는 페이스북 글에서 "정부와 선거관리위원회에 강력히 촉구한다. 엄중한 책임의식을 가지고 선거관리에 만전을 기해주십시오"라며 이같이 밝혔다.

윤 후보는 "정권교체를 향한 열망을 역대 최고의 사전투표율로 보여주신 국민 여러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 다만, 우려했던 문제가 현실로 드러났다. 코로나 확진·격리자분들의 사전투표에서 발생한 혼선이 그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저는 한 달 전부터 이분들의 ‘투표할 권리’를 확실하게 보장해야 한다고 누차 말씀드렸다. 그럼에도 중앙선관위는 혼란과 불신을 야기했다"고 비판했다.

그는 "참정권은 방역이라는 행정적 목적으로 제한될 수 없는 헌법적 권리다. 따라서 이번 대선을 지켜보는 국민의 시선은 그 어느 때보다 날카롭다"고 지적했다.

윤 후보는 이어 "국민 여러분께 호소드린다. 3월9일 헌법적 권리를 꼭 행사해달라"며 "저희 국민의힘은 여러분의 기본권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본선거일에 투표에 참여할 것을 독려했다.

이어 "압도적 정권교체, 국민 여러분의 소중한 한 표에 달렸다"며 "저 윤석열, 반드시 보답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