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확진·격리자분들 사전투표서 발생한 혼선, 뭐하자는 건가"
"선관위, 이 사태에 대해 전체적인 책임져야…거취 표명 있어야 할 것"
"국민 여러분께 호소드린다...3월9일 헌법적 권리 꼭 행사해달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6일 오전 서울 강동구 광진교남단사거리에서 열린 유세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연합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6일 오전 서울 강동구 광진교남단사거리에서 열린 유세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연합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6일 선거관리위원회의 코로나19 확진자·격리자 사전투표 부실 관리 논란과 관련, "저희 당에서 철저히 감시하고 정권이 바뀌면 경위를 철저히 조사할 테니 걱정하지 마시고 3월 9일에 한 분도 빠짐없이 투표해달라"고 당부했다.

윤 후보는 이날 서울 중구 유세에서 "어제 확진자 투표 갖고 좀 문제가 됐는데 저를 믿으시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저는 사기꾼들을 오래 상대해봐서 아는데, 이게 뭐냐면 우리 국민의힘 지지자 중에, 늘 부정선거 의혹을 제기하시는 우리 보수층을 분열시키기 위한 작전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실 이분들이 착하고 순진한 분들이라 그렇지, 그냥 확진자가 아니라고 하면서 일반 투표소에 마스크를 쓰고 가서 투표하면 또 모르는 거다"라며 "아니 뭐 확진자라고 신고하면 뭐 해주는 게 있어야 (신고하지), 안 그렇나. 그렇다고 확진자가 돌아다닌다고 통제를 하나"라면서 "뭐 하자는 겁니까 도대체"라고 비판했다.

이어 "제가 여러분께 자신 있게 말씀드린다. 투표하면 무조건 이긴다. 그런데 투표 안 하면 진다"며 본투표일(9일)에 적극 참여해달라고 거듭 호소했다.

윤 후보는 앞서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본투표일 부실관리 재발 방지를 촉구했다. 그는 "우려했던 문제가 현실로 드러났다. 코로나 확진·격리자분들의 사전투표에서 발생한 혼선이 그것"이라고 강조했다.

윤 후보는 "정부와 선거관리위원회에 강력히 촉구한다. 엄중한 책임의식을 가지고 선거관리에 만전을 기해 3월 9일 본투표일에 이런 혼란이 절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대책을 강구하기 바란다"고 했다.

이어 "저는 한 달 전부터 이분들의 ‘투표할 권리’를 확실하게 보장해야 한다고 누차 말씀드렸다. 그럼에도 중앙선관위는 혼란과 불신을 야기했다"며 "참정권은 방역이라는 행정적 목적으로 제한될 수 없는 헌법적 권리다. 따라서 이번 대선을 지켜보는 국민의 시선은 그 어느 때보다 날카롭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 여러분께 호소드린다. 3월 9일 헌법적 권리를 꼭 행사해달라"며 "저희 국민의힘은 여러분의 기본권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본선거일에 투표에 참여할 것을 독려했다. 이어 "압도적 정권교체, 국민 여러분의 소중한 한 표에 달렸다"며 "저 윤석열, 반드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이준석 대표도 이날 확대선거대책본부 회의에서 확진자 사전투표 부실관리와 관련해 "선관위는 이 사태가 발생한 데 대해 전체적인 책임을 질 인사의 즉각적인 거취 표명이 있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어 "사전투표와 관련해 선관위의 기획은 안일했고 시행 과정은 조잡했으며 사후 해명은 고압적이기까지 했다"고 비판했다.

한편 이날 오전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확진자 사전투표 부실 관리 논란과 관련해 "전날 실시된 코로나19 확진 선거인의 사전투표에 불편을 드려 매우 안타깝고 송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