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6일 오후 경기 의정부시 행복로 이성계 동상 앞에서 열린 유세에서 어퍼컷 세리머니를 선보이고 있다. /연합
윤석열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6일 오후 경기 의정부시 행복로 이성계 동상 앞에서 열린 유세에서 어퍼컷 세리머니를 선보이고 있다. /연합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6일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대해 "국민들에게 마치 이것이 실수한 것처럼 보이지만, 사기 행각을 무능으로 살짝 덮은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번 정부에서 28번이나 부동산 정책을 내놨지만 집값 상승을 더욱 부추기기만 한 것이 사실상 고의적인 것이라는 주장이다.

윤 후보는 이날 경기도 의정부 유세에서 "건국 이래 한 정권에서 이렇게 집값이 천정부지로 오른 게 처음 아니냐. 저도 살면서 이런 거 처음 본다"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28번 부동산정책을 고쳐왔지만 이걸 잡지 못한 게 무능이라고 많이들 말한다. 그런데 이거 무능 아니다. 일부러 그런 거다"라면서 "어떻게 사람이 실수를 해도 28번을 하나"라고 꼬집었다.

이어 "이 정부의 부동산 정책 기초를 만들고 설계한 사람이 (청와대 정책실장을 지낸) 김수현 씨다. 그분의 책을 보면 국민들이 자기 집을 갖게 되면 보수화되고, 그래서 민주당 지지층에서 이탈한다고 얘기한다"며 "그래서 국민들을 계속 셋집에 살게 붙들어놔야 민주당을 찍는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집권 연장을 위해 국민의 삶과 이익을 아랑곳하지 않는 정말 무서운 사람들"이라고 비판했다.

윤 후보는 ‘강성노조’에 대해서도 날카로운 비판을 쏟아냈다. 그는 "강성노조가 대변하는 노동자는 다 재벌 대기업, 월급 많이 받는 언론기관 이런데 아닌가. 그런데 이 정권은 강성노조하고만 손잡고 강성노조만 대변하니까 기업이 공장을 빼다가 해외에 갖다 놓고 중국, 미국 이런 데 수십조 원씩 투자했다"고 말했다.

그는 "(민주당이) 집권 연장을 위해 국민을 속이고 공작하는 데 수단과 방법을 안 가린다. 민주당 정권이 강성노조 전위대를 앞세워 갖은 못된 짓을 다 하는데 그 첨병 중의 첨병이 바로 언론노조"라면서 "이것도 정치개혁에 앞서 먼저 뜯어고쳐야 한다"고 비판했다. 이어 일부 언론을 향해 "말도 안 되는 허위보도를 일삼고 국민을 속이고 거짓 공작으로 세뇌해왔다"며 "우리 대한민국 언론도 각성해야 한다. 이게 뭡니까 도대체. 이게 민주주의 맞나. 아무리 썩어도 언론은 중립을 지키고 살아있어야 한다"고 했다.

윤 후보는 "운동권 ‘족보팔이’하며 민주당 정권을 만든 세력들이 이재명을 후보로 내세워 또 한 번 영화를 누리려 한다"면서 "이재명의 민주당을 만든 주도 세력들이 민주당 정권 5년을 완전히 농단한 사람들"이라고 직격했다.

윤 후보는 또 "이북에서 미사일 9방을 쏘는 데도 도발이라는 말 한번 못하는 정권 아닌가"라며 "(북한이 미사일을 쏘는 것은) 국민들이 불안하면 현 정권을 지지할 거란 계산으로 김정은이가 저렇게 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우리가 만만하게 웃을 때가 아니다. 어금니 꽉 깨물고 갈아치워야 한다"며 "한 분도 빠짐없이 투표하시면 부패하고 버르장머리 없는 이재명 민주당의 썩은 패거리들을 다 집에 보낼 수 있다"고 투표 참여를 호소했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