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블랙핑크의 ‘아이스크림’(Ice Cream) 포스터. /YG엔터테이먼트
걸그룹 블랙핑크의 ‘아이스크림’(Ice Cream) 포스터. /YG엔터테이먼트

걸그룹 블랙핑크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또 최고 기록을 세웠다. 5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블랙핑크의 ‘아이스크림’(Ice Cream)이 스포티파이에서 스트리밍 4억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뚜두뚜두’(DDU-DU DDU-DU)에 이은 네 번째 4억 스트리밍 달성곡이다. 인기몰이 중인 이 ‘아이스크림’엔 팝스타 셀레나 고메즈가 함께 했다.

경쾌한 사운드와 심플한 리듬이 돋보이는 팝 장르의 곡으로 주목받고 있다.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 차트 1위를 기록하는가 하면,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13위로 8주 연속 ‘핫100’ 차트인에 성공했다.

국내외 팬들의 호평을 증명해주는 성과다. 스포티파이(전세계 음반 플랫폼)의 블랙핑크 팔로워 약 2850만명, 인스타그램 팔로워 4569만명도 대단하지만,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7260만명은 엄청난 숫자다. 지구촌 걸그룹 가운데 최고이며, 구독자 수만으로 본다면 6440만명 구독자의 BTS(방탄소년단)조차 한 수 아래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