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페이스북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페이스북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며 그동안 주장한 남녀평등 사회를 지향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여성 관련 공약을 다시 한번 갈음했다.

윤 후보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성범죄 처벌 강화·무고죄 처벌 강화 ‘여성가족부 폐지’ ‘여성이 안전한 대한민국 성범죄와의 전쟁 선포’ 등 ‘한줄공약’으로 제시했던 젠더 공약을 다시 한번 소환하며 여성의 날을 기념했다.

앞서 윤 후보는 지난 1월 6일 페이스북에 ‘성범죄 처벌 강화·무고죄 처벌 강화’, 1월 7일에는 ‘여성가족부 폐지’, 3월 2일에 ‘여성이 안전한 대한민국 성범죄와의 전쟁 선포’라는 한줄 공약을 발표한 바 있다.

국민의힘은 이와 관련 논평에서 "올해 여성의 날은 대선을 하루 앞둔 시점에 맞이했다는 점에서 더는 형식과 구호가 아닌 실질적인 여성 권익 향상의 길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계기가 돼야 한다"고 밝혔다.

함인경 선대본부 상근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여성 정책의 주무부서인 여성가족부는 본연의 업무를 외면하고 집권여당인 민주당의 권력형 성범죄에 침묵했다"며 "윤 후보는 여성에게 진심인 정부, 여성들이 믿을 수 있는 정부를 만들겠다"고 했다.

특히 윤 후보는 이날 공개된 워싱턴포스트(WP)와의 서면 인터뷰에서 "저는 남성과 여성을 이분법적으로 구분하는 관점이 아니라 개인이 처한 문제를 개인의 입장에서 바라보고 해결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성별을 기준으로 한 구분은 필연적으로 약자에게 사각지대를 만들고, 오히려 해결을 더욱 어렵게 만들기 때문이다. 따라서 저는 남성과 여성을 집합적으로 구분하지 않고 개개인의 문제 해결이라는 관점에서 국정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