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총, ‘2022 우리마을 공감 음악회’ 참여 교회 모집

/한교총
/한교총

한국교회총연합(회장 류영모 목사, 한교총) 주최하고, 더불어배움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22 우리마을 공감음악회’ 사업에 참여할 교회를 모집한다. 

지난 8일 한교총은 이같은 내용을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다. 우리마을 공감음악회 사업은 지난 2020년부터 지역사회에서 주민들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지역 교회가 문화소통공간의 거점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3년차를 맞이해 2022년에는 총 40회 공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교총은 “삶과 영혼을 돌보는 양육 사역 확대를 통해, 지역사회 주민들과 소통하는 교회가 되기를 기대하며 본 음악회를 기획했다”며 “해당 음악회가 기존의 ‘듣는 음악회’에서 ‘함께하는 음악회’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의 참여방법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교총은 “이번 사업에서는 문화예술 전문가에게는 음악회 기획에 참여하며, 지역 주민들은 홍보와 진행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함으로써 마을에 대한 주민의식을 고취시켜, 음악회의 전문성과 대중성을 함께 보장하고자 한다” 취지를 설명했다.
 
이번 음악회의 참여를 희망하는 교회는 신청서를 제출하면 주관사에서 ‘장소선정위원회’를 통해 적합성 여부를 판단하여 선정하게 된다. 신청 마감은 2022년 3월 22일 화요일까지며, 신청은 주관사 이메일(thelearn@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는 한교총 홈페이지(ucck.org)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