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정상화 '윤석열 혁명' 시작됐다] ② 종북 주사파의 ‘이재명 수령 결사옹위' 저지해야

주사파·한총련·민노총 등 동원 국민분열 전략 불보듯
거대 의석 민주당과 결합해 '패자 부활' 시도할 것
젠더 갈등 극대화 등 ‘갈라치기’로 대중 선동 전망
이재명 '대표' 추대, 비리 수사·사법처리 막을 속셈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 및 부위원장 인선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 및 부위원장 인선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3월 9일 대선이 끝났다. 선거 결과는 윤석열 후보의 압도적 승리 예측과 달리 근소한 표로 승패가 갈렸다. 그럼에도 민주당과 이재명 후보는 "(선거)결과에 대해 깨끗이 승복"하기로 했다. 하지만, 야권에서는 승복하겠다는 이재명 후보의 발언과는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다. 민주당 지도부는 "대선 패배에 대한 책임을 진다"며 총사퇴를 결의했지만, 같은 날 이재명 후보를 상임고문으로 위촉했다. 또 원내대표가 맡아야 할 비상대책위원장에 이재명 후보를 추대하자는 움직임이 일고 있다.

그에 앞장을 서고 있는 것이 김두관 의원이다. 그는 대선출마를 선언했지만, 경선을 포기하며 이재명 후보를 지지했던 사람이다. 그가 "윤호중 비대위를 막아내고 이재명 비대위가 되어야 한다"며 서명운동에 돌입한 것이다. 지금까지 대선 패배한 인물이 곧바로 비상대책위원장이 된 경우는 별로 없었다. 그럼에도 무리수를 써가며 이재명 후보를 비대위원장으로 추대하자는 움직임이 일고 있는 것이다.

이것은 선거기간 동안 밝혀진 이재명 후보의 대장동 비리와 경기도 법인카드 유용에 따른 검찰수사와 사법처리를 막아보겠다는 포석으로 보인다. 이재명 후보에 대한 수사와 사법처리를 ‘야당탄압’이라며 저지하겠다는 것이다. 그야말로 종북 주사파의 ‘수령론’에 입각한 ‘결사옹위, 결사항전’의 전략이다.

이와 함께 야권의 대선 결과 불복 움직임도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다. 그 첫 번째가 대선 기간에 불거진 ‘젠더갈등’을 극대화시키려는 움직임이다. 선거결과를 보면 20대 남성은 윤석열 후보를 지지했고, 여성은 이재명 후보를 지지했다. ‘이대남’의 이탈을 막기 위해 ‘여가부 폐지’를 내걸었던 윤석열 당선인 측으로부터 20대 여성의 지지를 확보하기 위해 "여성혐오 윤석열 집권 저지"를 내세운 민주당의 막판 선거 전략이 주효했기 때문이다.

남녀 갈라치기에서 양측이 모두 책임 있는 것이다. 그럼에도 젠더 갈등을 극대화시켜 윤석열을 공격하겠다는 태도를 취하고 있다. 일부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윤석열 집권 기간에는 아이를 낳지 않겠다"며 ‘출산파업’을 선언하고, 또 다른 커뮤니티에서는 "여성의 호신용품 검색이 늘어났다"는 선동 글이 게재되었다.

또, 선거 다음날에는 "윤석열 당선인이 최저임금제를 폐지하기로 했다"는 가짜뉴스가 퍼졌다. 민주노총 등 노동자를 자극하려는 의도로 파악된다. 또 "윤석열 당선인의 출마는 미국 CIA와 협의한 후 결정되었다"는 얼토당토않은 가짜뉴스가 퍼졌다.

선동만이 아니다. 여성계에서 ‘여성부 폐지’에 대한 반발 움직임이 감지되고 있다. 젠더 갈등을 극대화시켜 ‘여가부 폐지’를 저지하겠다는 것이다. 민주노총에서는 윤석열 당선에 대해 반발하는 총파업 시위 움직임도 나타나고 있다.

‘종북 주사파’의 경기동부그룹과 한총련, 민주노총 세력은 이재명 후보를 통해 민주당을 장악했지만, 아직은 미흡한 상태다. 이런 상태에서 대선에 패배한 이재명 후보가 대장동 비리와 법인카드 유용 혐의로 검찰수사를 받는다면, 그들은 당에서 밀려날 수밖에 없다.

따라서 무리수를 써서라도 이재명을 내세워 결사옹위, 결사항전의 태세를 갖추려고 한다. "공격이 최선의 방어"라고 여기는 것이다. 윤석열 정부의 안정적 정착에 상관없이 여야 대결을 벌여 국정주도권을 장악하겠다는 전략이다.

반면, 대선에서 승리한 윤석열 진영은 논공행상으로 시끄럽다. 대표적인 것이 이준석의 ‘세대포위론’과 ‘이대남’ 확보전략에 대한 논쟁이다. "이대남 확보전략은 20대 여성의 반발만 불러일으켜 실패했다"며 이준석 대표의 책임을 거론하고 있다.

다른 한편에선 안철수 단일화 효과 논쟁도 진행 중이다. "(안철수가)너무 늦게 단일화해서 반발 표만 결집시키는 역풍을 초래했다"는 것이다. "단일화 이전 윤석열 후보가 2~7% 정도 승리하고 있었는데, 선거 결과는 0.7% 차에 불과했다"고 주장한다.

패배한 이재명 진영은 결사 항전할 태세를 갖추는 반면, 승리한 윤석열 진영은 자리다툼과 논공행상으로 분열하고 있는 것이다. 거기에 황교안 등 부정선거론자들은 ‘20대 대통령선거 무효소송’까지 제기하고 나선 상태다.

이에 당선인 측에선 분열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안철수든, 이준석이든 대선 승리의 기여자들"이라며, "논공행상에 따른 공격을 자제해야 한다"는 것이다. "승리감에 도취되어 정권 초창기에 광우병 사태를 제대로 대처하지 못했던 이명박 정권을 반면교사로 삼아야 한다"는 것이다.

그들은 대규모 시위사태가 벌어지고 6월 지방선거에서 패배한다면, "윤석열 정부는 들어서자마자 레임덕에 빠지는 무기력한 정부가 될 것"이라고 걱정한다. 그러므로 "내부 분열을 자제하고 윤석열 당선자의 국정운영을 강력하게 뒷받침해야 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건강한 시민사회세력을 육성하여 윤석열의 국정개혁을 뒷받침하는 "통합적 정치개혁"이 필요하다고 주장한다. 그것이 ‘윤석열 국가 대개혁’의 첫 단추라는 것이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