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법무부 차관 등 포함돼 文 정권 입김 작용" 반대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오른쪽 두번째)와 최고위원들이 1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오른쪽 두번째)와 최고위원들이 1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4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도둑이 도둑 잡는 수사관을 선정하겠다는 꼼수는 더이상 통하지 않는다"며 "가짜 특검으로 말장난하면서 어물쩍 넘어가려 하지 말길 바란다"고 일침을 가했다.

윤호중 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이날 대장동 특검과 관련해 "야당의 주장을 검토는 하겠지만 저희가 내놓은 안을 중심으로 논의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며 "‘대장동 특검’은 3월 임시국회 내 처리가 될 것"이라고 말한 데 대한 지적이다.

윤 위원장은 이날 오전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참배한 뒤 기자들과 만나 "저희가 내놓은 특검안이 이미 중립적인 안"이라며 "법사위에서 좀 더 세심히 논의가 이뤄지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국민의힘이 발의한 특검법안은 받아들일 수 없고 상설특검법을 통해 특검을 추진하겠다는 의사를 재확인한 것이다.

민주당은 국민의힘이 발의한 특검법안이 대선후보였던 이재명 민주당 상임고문만을 겨냥하고 있어 받아들일 수 없다며 이달 3일 상설특검법을 이용한 특검요구안을 발의한 상태다. 여기에는 윤석열 당선인과 관련한 의혹도 수사 대상으로 포함돼 있다.

하지만 국민의힘은 상설특검법을 이용할 경우 특검 후보 추천위원에 법무부 차관 등이 포함돼 정부와 민주당 측 입김이 작용할 수 있다며 반대 의사를 내비쳐 왔다.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의 이런 태도에 대해 "민심의 엄정한 심판을 거부하면서 절대다수 의석을 가진 ‘거야’(巨野)의 완력을 자랑하려는 태도는 국민에게 대항하겠다고 하는(것이라는) 비판을 면할 수 없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선거 당시 민주당은 다수 의석을 무기 삼아서 식물 대통령 운운했으며, 대선 패배 이후인 지금도 민주당 일각에서는 ‘모든 것이 당선인 뜻대로 되지는 않을 것’이라며 아직 출범도 하지 않은 새 정부에 대하여 협박성 메시지를 내놓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민주당정부에서 망가뜨린 민생을 다시 회복하는 일에 딴지걸기보다는 진정성 있는 협조를 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재차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이재명 민주당 상임고문의 이른바 ‘옆집 경기주택도시공사(GH) 합숙소 비선캠프’ 의혹 수사가 경기남부경찰청으로 전날 이첩된 점을 언급하며 "후보자 검증과 관련된 매우 중요한 사안임에도 불구하고, 수원지검이 신속하게 수사에 착수하지는 못할망정 선거 내내 사건을 움켜쥐고 있었던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민주당 정권에서 출세의 길을 걸어오던 신성식 검사장이 지휘하는 수원지검"이라면서 "사실상 이재명 민주당 후보에 대한 선거 지원을 해 준 셈이다. 이러니 권력의 눈치나 보는 정치검찰이라는 비판을 받는 것"이라며 "참으로 유감"이라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부정이 만약 있다면, 그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법의 심판을 받게 하는 것이 바로 공정이고 정의다. 잘못된 것을 바로잡는 데는 그 어떤 정치적 고려도 있어서는 안 된다"며 이 상임고문을 둘러싼 각종 의혹에 대해 엄정한 수사를 촉구했다.

그는 이 상임고문에 대한 ‘민주당 당대표 추대설’도 거론하며 "만약 이재명 (전) 후보를 대표로 세우게 되면 이 사건이 어물쩍 덮어질 것으로 생각한다면 커다란 착각"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