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N, 아카데미 시상식 28일 녹화방송…디즈니코리아, 지구의날 캠페인

고(故) 이어령 초대 문화부 장관. /연합
고(故) 이어령 초대 문화부 장관. /연합

▲ TV조선, 이어령 추모 다큐멘터리 27일 방송 = TV조선은 지난달 별세한 고(故) 이어령 초대 문화부 장관 추모 다큐멘터리 특별기획 ‘고맙습니다 이어령’을 오는 27일 오후 8시 50분 방송한다.

이어령 전 장관이 지난해 여름에 남긴 인터뷰를 편집한 것으로, 고인의 고백과 깨달음 등을 담았다.

또 이 전 장관의 아내 강인숙 영인문학관장, 아들 이승무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 배우 장동건 등 고인의 가족과 지인들의 이야기도 전한다.

▲ OCN, 아카데미 시상식 28일 녹화방송 = OCN은 오는 28일 열리는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 녹화본을 당일 오후 9시 방송한다.

이번 시상식에는 지난해 영화 ‘미나리’로 여우조연상을 받은 배우 윤여정이 시상자로 나설 예정이다.

녹화 방송은 같은 시간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플랫폼 티빙을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 디즈니코리아, 지구의날 기념 캠페인 =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가 지구의날(4월 22일)을 맞아 오는 26일부터 한 달간 디즈니+에 내셔널지오그래픽의 다큐멘터리를 즐길 수 있는 특별관을 마련한다.

배우 윌 스미스가 출연한 ‘웰컴 투 어스’를 비롯해 ‘지구, 경이로운 행성’, ‘고래의 비밀’ 등의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디즈니코리아는 이외에도 26일부터 내달 1일까지 지구를 위해 매일 저녁 한 시간씩 소등하는 캠페인에 참여한다. 또 지속 가능성을 주제로 한 팝업스토어를 여는 등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