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동시다발 집회...“평등법 제정”발언 한 민주당 일제히 규탄

30일 서울 더불어민주당사 앞에서 차별금지법 반대 집회 중인 '국민행동' 관계자들. 이들은 이날 전국 8개 지역 민주당사 앞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차별금지법 반대 가지회견을 열었다. /국민행동 
30일 서울 더불어민주당사 앞에서 차별금지법 반대 집회 중인 '국민행동' 관계자들. 이들은 이날 전국 8개 지역 민주당사 앞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차별금지법 반대 가지회견을 열었다. /국민행동 

진평연·동반연·복음법률가회 등 교계·시민단체들이 30일 ‘차별금지법 제정 반대 국민행동’(이하 국민행동)이라는 이름으로 서울과 경기도 수원 및 인천광역시 등 국내 8개 지역에 있는 더불어민주당사 앞에서 일제히 기자회견을 열어 차별금지법의 부당성을 지적했다. 이들은 이날 민주당이 이 법 제정에 나설 경우 강력히 저항할 것임을 경고했다. 

이는 지난 20일 윤호중 민주당 공동 비상대책위원장이 기자회견에서 “평등법 제정에 나서겠다”고 말한 것에 대한 반발로, 이번 전국 동시 집회는 거대 국회 의석을 보유한 민주당이 차별금지법 제정에 본격 나설 수 있다는 위기 의식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그 동안 산재해 있던 교계 내 ‘반(反) 차별금지법’ 세력들이 ‘차별금지법 제정 반대 국민행동’이라는 이름 아래 하나로 연대해 결집된 힘으로 대응했다는데 의미가 크다.

국민행동은 이날 전국 기자회견에서 공통으로 발표한 성명에서 “대선이 끝난 후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공동 비상대책위원장은 기자회견을 통해 차별금지법·평등법 제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며 “차별금지법·평등법은 법 이름과는 달리 동성애·성전환 독재법이며, 역차별법으로서 현행 헌법의 여성과 남성의 양성평등 사회를 50여 가지 성별(젠더)을 인정하는 사회체제로 전복하려는 체제 전복법”이라고 했다.

국민행동은 “평등과 차별금지라는 이름으로 국민을 기만하면서, 비판과 반대를 혐오와 차별로 간주해서 금지하려는 것은 독재적 발상”이라며 “또한, 일부 사람에게는 특혜를 주고, 대다수 다른 사람에게는 정당한 기본권조차 심각히 침해하면서 역차별을 하려는 것은 올바르지 않다”고 지적했다. 

이어 “차별금지법·평등법은 생물학적 성별과는 무관하게 성전환 수술을 하지 않아도 임의로 성별을 선택할 수 있도록 허용하지 않는 것을 불평등으로 간주하고, 또한 여성이라 주장하는 생물학적 남성이 여성 목욕탕과 화장실에 들어가지 못하게 하는 것도 차별로 몰아서 법적 책임을 지게 만든다”며 “아마도 평등법이 제정된 후에는, 동성결혼과 근친혼을 허용하지 않는 것도 차별금지법 위반이라는 황당한 주장을 하며, 문란한 성(性) 해방을 방해하는 윤리와 도덕도 해체하려고 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차별금지법 추진 시도를 반대하는 추가 집회를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뜻을 같이하는 다른 시민단체 및 각계각층의 국민과 연대해, 차별금지법을 추진하는 어떠한 세력도 두려워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 차별금지법 제정을 저지하기 위한 국민행동을 강력하게 전개할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