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가인의 정규 3집 ‘연가’(戀歌) 트랙리스트 포스터. /포켓돌 스튜디오 제공
송가인의 정규 3집 ‘연가’(戀歌) 트랙리스트 포스터. /포켓돌 스튜디오 제공

트로트 가수 송가인이 오는 21일 정규 3집 ‘연가’(戀歌)를 발표한다. 2집 ‘몽’(夢) 발표 이후 1년 4개월 만의 정통 트로트 앨범이다.

소속사 포켓돌스튜디오는 16일 블랙 드레스를 입은 송가인의 ‘연가’ 트랙리스트 이미지 공개와 함께 발표소식을 전했다. ‘연가’엔 타이틀곡 ‘비 내리는 금강산’을 비롯해 총 10곡이 수록됐다(‘장미꽃의 전설’ ‘월하가약’ ‘밤차에서’ ‘사랑의 꽃씨’ ‘내 사랑 비타민’ ‘기억 저편에서’ ‘물음표’ 등).

특히 ‘비 내리는 금강산’은 ‘동백아가씨’를 만든 고(故) 백영호 선생의 미발표곡이다. 백영호는 이미자의 ‘동백아가씨’뿐 아니라, 故 남인수 ‘추억의 소야곡’, 배호 ‘비 내리는 명동’, 문주란 ‘여자의 일생’ 등 수 많은 명곡을 탄생시킨 작곡가다.

남북관계의 상징이자 한 줄기 빛이었던 ‘금강산’, 이 키워드를 노래가사에 어떤 느낌으로 녹여 냈을지 궁금증을 한껏 끌어올린다. 음반에 실린 내레이션 버전도 기대된다. "새 음반에 오랜 기다려준 팬들을 향한 애절한 사랑을 담았다." 소속사 측 설명이다.

한편 송가인은 서울(내달 28일)을 시작으로, 대구(6월 4일) 전주(6월 11일) 등 전국투어 콘서트를 준비하고 있다.

트로트 가수 송가인. /포켓돌 스튜디오 제공
트로트 가수 송가인. /포켓돌 스튜디오 제공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