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현지시간) 경기에서 두번째 골을 넣고 기뻐하는 첼시 위민의 지소연. /연합
17일(현지시간) 경기에서 두번째 골을 넣고 기뻐하는 첼시 위민의 지소연. /연합

한국 여자축구의 ‘에이스’ 지소연(31)이 소속팀 첼시 위민의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결승 진출에 쐐기를 박는 득점포를 가동했다.

지소연은 17일(현지시간) 영국 보럼우드의 메도파크에서 열린 아스널과의 2021-2022 잉글랜드 여자 FA컵 준결승전에서 후반 16분 추가 골을 터뜨려 첼시의 2-0 승리에 힘을 보탰다.

2월 말 레스터시티와의 FA컵 5라운드(16강전)에 이어 나온 지소연의 이번 시즌 두 번째 골이다.

지소연은 이번 시즌 잉글랜드 여자슈퍼리그 정규리그에선 도움 4개를 기록 중이고, 팀이 조별리그에서 탈락한 유럽축구연맹(UEFA) 여자 챔피언스리그에서는 도움 1개를 남겨 시즌 공격 포인트 7개를 기록했다.

그는 이달 초 A매치 기간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으로 베트남과의 평가전에 나선 한국 국가대표팀에 합류하지 못했으나 건강한 모습으로 회복해 팀의 FA컵 결승행에 앞장섰다.

이날 첼시 위민의 4-1-3-2 포메이션에서 2선에 배치된 지소연은 팀이 후반 5분 구로 레이텐의 중거리포로 리드를 잡은 뒤 후반 16분 페널티 지역 안에서 수비를 제치고 오른발 슛을 꽂았다.

지소연은 후반 34분 제시 플레밍으로 교체될 때까지 그라운드를 누볐다.

이날 승리로 첼시는 다음 달 15일 예정된 여자 FA컵 결승전에서 맨체스터 시티와 맞붙는다.

첼시는 지난달 리그컵 결승전 패배(1-3) 설욕과 함께 FA컵 2연패에 도전한다.

첼시는 여자 슈퍼리그에서는 아스널에 승점 1 앞선 선두(승점 44)를 달리고 있어 시즌 2관왕을 노려볼 수 있는 상황이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