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빅 페이즈 우크라 침신대 총장, ‘글로벌특별새벽부흥회’서 전해

22일 사랑의교회 ‘글로벌특별새벽부흥회’에서 영상을 통해 말씀을 전한 슬라빅 페이즈 우크라이나 침례신학교 총장. /사랑의교회 유튜브 캡처
22일 사랑의교회 ‘글로벌특별새벽부흥회’에서 영상을 통해 말씀을 전한 슬라빅 페이즈 우크라이나 침례신학교 총장. /사랑의교회 유튜브 캡처

“교회로 오는 우크라이나인들 중에는 믿지 않는 사람들도 있다고 한다. 러시아 군인들조차 더 이상 앞으로 갈 수 없게 된 피란민들에게 ‘교회로 가면 음식을 얻을 수 있다’고 귀띔한다고 했다. 우크라이나에서 피란한 그리스도인들과 이 과정에서 복음을 알게 된 우크라이나인들이 유럽에서 전도자로 살도록 기도해 달라.”

지난 22일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 ‘글로벌특별새벽부흥회’(특새)에서 영상을 통해 말씀을 전한 슬라빅 페이즈 우크라이나 침례신학교 총장은 회중에게 이같이 기도부탁했다. 이날 ‘인생을 결정짓는 신앙’(막 9:24)이란 제목으로 설교한 페이즈 총장은 “한국과 우리나라의 상황은 다르지만 영적 원리는 같다”며 “귀신 들린 아이를 고치기 위해 믿음을 달라고 한 본문 속 아버지처럼 우리는 누구나 매일매일을 살아갈 믿음을 주님에게 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페이즈 총장은 “우크라이나 크리스천들에게 ‘믿음이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던진다”며 “전쟁이라는 위기는 하나님과 이웃을 섬길 기회를 준다. 우리 행동이 우리 믿음을 정의하는 시간이다. 일례로 마리우폴의 카다스키 목사는 전쟁이 일어나자 교우들의 집을 차로 일일이 심방하고 음식과 물품을 실어 날랐다. 폭격에 차가 부서진 뒤에는 자전거를 타고 식료품을 나눠줬다”고 소개했다.

이어 “마을이 잿더미로 변한 뒤에는 성도들을 안전한 곳으로 피신시켰다. 더 이상 나눌 음식도 없고 식수도 떨어졌다. 전기도 들어오지 않았다. 카다스키 목사는 촛불을 켰다. 촛불 아래서 성도들과 찬양을 부르고 성경을 읽었다. 그는 모든 성도를 다른 도시로 안전하게 피신하도록 도운 뒤 마지막으로 그 도시를 떠났다”며 “믿음은 우리의 말이 아닌 행동으로 검증된다”고 전했다.

또 “믿음은 저축되지 않는다”며 “과거에 뭘 했다고 해서 오늘 마주한 도전을 이겨낼 수 있는 건 아니다. 다만 우리는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해 믿음으로 하루를 마치고 감사의 찬송을 부른 뒤 내일이 되면 내일 필요한 믿음을 다시 구해 또 하루를 헤쳐 나가야 한다. 우리는 주님이 내일 다시 ‘만나’를 주실 것을 믿어야 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