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 본심을 확실히 드러냈다. 김정은은 26일 심야 열병식에서 "우리의 핵이 전쟁 방지라는 하나의 사명에만 속박되어 있을 수는 없다"고 선언했다. "우리 국가의 근본 이익을 침탈하려 든다면 우리 핵무력은 둘째 가는 사명을 결행하겠다"고 했다. ‘둘째 가는 사명’은 핵 선제공격이다. 김정은이 ‘지금부터 남조선은 우리의 핵 인질’이라고 선포한 것이다.

북한의 전략은 애초부터 우리를 ‘핵 인질’로 삼는 것이었다. 김정은이 2012년 4월 정권을 공식 세습할 때 최룡해가 ‘충성맹세’를 했다. 당시 최룡해는 "기필코 핵무력을 완성하여 남조선을 깔고 올라타 마음대로 부리겠다"고 맹세했다. ‘남조선을 깔고 올라타 마음대로 부린다’는 뜻은 남한을 핵으로 위협하여 정치적·경제적·외교적·군사적으로 흔들어대면서 남한을 예속시키겠다는 것이다. 예컨대, 북한이 소형 핵무기를 휴전선 남쪽 일대에 터뜨리겠다면 외국인 투자는 빠져나간다. 주식은 폭락한다. 이런 식의 ‘핵인질 효과’는 수도 없이 많다.

사정이 이러함에도, 김대중·노무현·문재인 정부의 속칭 ‘북한전문가들’은 "북핵은 협상용" "북핵은 북미 간의 문제" "김정은이 비핵화 의지가 있다"는 등의 거짓말을 수없이 하면서 국민을 속여왔다. 26일 북한이 ‘핵 선제타격’을 선언해도 문 정부는 국가안보회의(NSC)조차 열지 않는다. 지난 22일 김정은이 문 대통령이 보낸 친서를 먼저 공개해버린 배경도, 문 대통령을 자기편으로 당기면서 향후 남북관계 책임을 윤석열 정부에 덮어씌우려는 의도다. 앞으로 김정은은 문 대통령을 자신의 ‘정치적 인질’로 삼아 윤석열 정부의 대북정책에 반대하도록 만들 것이다. 핵으로 위협하고, ‘남조선을 둘로 나누는’ 전략을 구체화할 것이다.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어렵진 않다. ‘한반도 비핵화’라는 용어를 폐기시키고, 자위적 ‘핵무장’을 하는 것이다. 미국 핵잠수함이 상시적으로 동·서해로 움직이는 방식 등 미국과 대폭 확대된 핵확장억제 방식을 합의하는 것이다. ‘한반도 핵균형’이다. 윤석열 정부가 시급히 할 일은 먼저 ‘한반도 비핵화’라는 거짓말을 폐기시키고, 북한의 전략에 말려들어 의도적으로 국민을 속여 온 자들을 체포·수사하는 것이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