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북전단 살포’ 박상학 자유북한운동연합 대표 인터뷰

8000만 민족 北 김정은의 '핵 인질' '핵 노예'로 전락
종북·주사파 깨끗이 청소 안하면 대한민국 미래 없어

박상학 자유북한운동연합 대표가 2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원동 공원에서 ‘빨치산 창건 기념 열병식’ 때 김정은의 핵 선제공격 발언과 이에 관한 정부의 침묵에 항의하며 대북전단 100만 장을 북한으로 살포한 과정을 설명하고 있다.  /김석구 기자
박상학 자유북한운동연합 대표가 2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원동 공원에서 ‘빨치산 창건 기념 열병식’ 때 김정은의 핵 선제공격 발언과 이에 관한 정부의 침묵에 항의하며 대북전단 100만 장을 북한으로 살포한 과정을 설명하고 있다. /김석구 기자

문재인 정권 5년, 대한민국 국민 중에서도 유독 탈북민들은 어려운 시간을 보냈다. 2500만 북한 주민의 자유 의식을 깨우는 일에 희생을 각오하고 나섰던 탈북민 인권운동가들에게 이 시간은 탄압과 고통의 나날이었다. 2020년 12월 14일 더불어민주당의 주도로 이뤄졌던 ‘남북관계발전법 개정안’, 일명 ‘대북전단살포금지법’은 탈북인권운동가들을 옥쇄로 묶어버렸고, 진보세력이 가장 많이 내세워왔던 ‘민주주의’와 ‘자유’마저 이들에겐 사치이자 찬탈의 대상이었다.

북한 김정은의 눈치를 보며 오직 정치적 이익을 앞세워 온 문재인 정권에겐 이런 탈북민이 ‘눈엣 가시’처럼 보였고, 이들은 김정은과의 평화협정을 위해 수많은 탈북민들을 판문점과 해상을 통해 북송해버렸다. 특히 문재인 정권은 김정은 세습독재 체제를 무너뜨리고 북한의 2500만 국민을 구하기 위해 북한으로 보내는 ‘대북전단’ 마저 차단했고, 관여 인권단체들을 말소시키기 위해 갖은 수단과 방법을 동원했다.

자유일보는 이 고초의 중심에서 수년간 인권탄압을 받아온 박상학 자유북한운동연합 대표를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지난해 3월 1일부터 시행됐던 ‘김여정 하명법(대북전단살포금지법)’으로 자유북한운동연합은 물론 여러 단체들과 탈북단체장들이 경찰과 대공수사팀의 감시와 인권탄압을 받아왔죠. 원래 대공수사팀은 간첩을 잡아야 하는 조직인데, 문재인 정권이 들어선 이후로 대북전단을 보내는 탈북민을 감시하는 조직으로 전락한 거에요. 참으로 어이가 없는 일이 아닐수가 없었어요. 그렇게 저도 1년 넘게 조사받으며, 모든 활동에 제약을 받았죠."

"대북전단살포금지법이 시행된 이후에도 우리 탈북민들은 지난해 4월 ‘북한자유주간’을 맞아 두 번의 전단 살포를 실행했었죠. 이후 경찰의 감시로 그동안 보내지 못하다가 지난 25일 북한이 날조한 ‘조선인민혁명군 창설 90주년’을 앞뒤로 이틀간 두 번에 걸쳐 100만장의 전단지를 북한에 보냈어요. 지금은 그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어요."

지난 25일과 26일 박 대표가 이끄는 북한운동연합은 북한 김정은 세습독재체제를 반대하는 100만장의 전단지를 20개의 기구에 매달아 북한에 보냈다. 전단 내용에는 ‘검찰 출신도 대통령이 되는 위대한 나라’, ‘8000만 국민의 진정한 조국 대한민국’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북한 김정은 정권의 인권탄압 실태와 탈북민의 삶, 대한민국 국민의 자유민주적 권리 등의 정보가 담겨 있었다. 특히 박 대표는 전단지가 북으로 들어가고 이틀이 지난 28일 평양과 평성 일대에서 발견됐다는 정보를 전달받았다고 전했다.

"우리가 보내는 전단지에는 이승만 대통령의 대한민국 건국 역사와 함께 지금까지 12번의 대통령이 바뀌어온 자유민주주의 한국을 소개하는 내용이 많이 들어가 있어요. 특히 국민이 대통령을 뽑는 직접 선거에 대해 북한 주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더 상세한 자료들도 보내고 있어요. 하지만 종북·주사파 정권이 들어선 이후부터 탈북민들이 보내는 대북전단에 대해 마치 ‘전쟁을 일으킬 수 있는 위험한 행위’로 규정하더니, 이젠 아예 보내지도 못하게 대북전단금지법을 만들어 놓은거에요."

"실제로 이 금지법은 김여정이 2020년 12월, 탈북인권운동가들의 대북전단 살포를 막기 위해  종북·주사파 정치인들에게 하명한 법으로 지난해부터 실시됐어요. 사실 탈북민들이 대북전단을 보내기 전에는 국군 정보부와 국정원에서 보내오던 거였어요. 자기들이 하던 일을 우리가 하는데, 김여정이 싫다고 해서 막는다는 것은 문재인 정권이 얼마나 종북적인지 확실히 보여주고 있다고 봐요."

"그래서 탈북인권운동가들은 윤석열 정부에게 바라는게 많아요. 자유민주주의 권리마저 막는 ‘대북전단살포금지법’은 폐지돼야 된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지난 5년 간 북한에 끌려 다니며 수모를 본 우리 국민의 눈물을 닦아줘야 한다고 생각해요. 탈북민을 판문점으로 북송하다 못해 대한민국 공무원이 북한 경비정에 개처럼 끌여다니다 사살된 것에 대한 비판도 못한 문재인 정권은 역적 정권이죠. 그 대가를 받아내야 한다고 생각해요."

"김정은과 평화를 운운하며 국민 머리위에 핵을 얹고 살 수밖에 없게 만든 김대중·노무현·문재인 정권은 반드시 김정은 독재 정권과 함께 심판해야 해요. 남과 북 국민들이 자유민주주의 국가에서 행복하게 사는 길은 북한 김정은 독재 정권을 드러내고 대한민국에 기생하는 종북좌파세력을 깨끗이 청소하는 것이 정답이죠. 그렇지 않으면 대한민국의 미래도 없어요."

박 대표는 김대중·노무현·문재인 정권 기간 북한은 핵개발을 완료하고 첨단화·소형화에 들어가 이제는 전술핵무기까지 만들었다면서, 그동안 좌파 대통령들이 "북한은 핵을 만들 수 없다", "북한이 핵을 만들면 내가 책임지겠다", "북한 김정은이 비핵화 의지 있더라" 등의 말로 국민을 속인 댓가를 국민은 반드시 받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박 대표는 8000만 민족이 김정은의 ‘핵인질’, ‘핵노예’로 전락됐다면서 대한민국 국민들은 각성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박 대표는 탈북인권운동가들이 보내는 대북전단은 김정은의 노예로 살고있는 2500만 국민을 해방시키기 위한 자유와 정의의 메시지라면서, 부디 대한민국 국민들도 확고한 평화를 위한 길에 함께 해달라고 당부의 말을 남겼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