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하우 유 라이크 댓’ 안무 영상 유튜브 조회 수 11억뷰를 넘겼다. /블랙핑크 인스타그램

걸그룹 블랙핑크가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안무 영상으로 유튜브 조회 수 11억뷰를 돌파했다(YG엔터테인먼트).

2020년 7월 영상 공개 이래 1년 10개월 만이다. K팝 안무 영상 가운데 가장 높은 조회 수다. 춤이 돋보이는 곡이지만 가사도 있다. "보란 듯이 무너졌어, 바닥을 뚫고 저 지하까지, 옷 끝자락 잡겠다고, 저 높이 두 손을 뻗어 봐도, 다시 캄캄한 이곳에 light up the sky·····." 심플한 비트와 카리스마 넘치는 안무 동작, 화려한 복장이 인상적이다.

이 노래의 공식 뮤직비디오 조회 수는 현재 10억9190만을 넘었다. 지금까지 억대 조회 수를 기록한 블랙핑크의 유튜브 콘텐츠가 총 32편, 누적 조회 수는 235억을 자랑한다.

이 같은 성적에 대해 소속사 측은 "블랙핑크의 전매특허다. 이들의 압도적 퍼포먼스를 향한 글로벌 팬들의 꾸준한 사랑과 식지 않는 열기를 엿볼 수 있다"고 자평했다. 지난달엔 블랙핑크 리사의 솔로곡 ‘라리사’(LALISA)가 글로벌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스트리밍 2억 건을 돌파했다. 앞서 제니의 ‘솔로’(SOLO)와 로제의 ‘온 더 그라운드’(On The Ground) 역시 2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한편 BC카드의 포인트(선불전자지급수단) 기반 ‘페이북 머니 블랙핑크 카드’가 출시됐다.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금융거래계좌 없이 포인트만으로 결제 가능하다.

BC카드 ‘페이북 머니 블랙핑크 체크카드’ 출시. /블랙핑크 인스타그램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