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중국 블록체인 업체 백서" 발표... 블록체인 게임 증가
中, "중국 블록체인 업체 백서" 발표... 블록체인 게임 증가
  • 한대의 기자
  • 승인 2018.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Coinone Cyrpto Market Daily 에 따르면 중국 런민촹토우(人民创投) 연합 블록체인 BlockData가 공동으로 <2018 중국 블록체인 업체 백서 (2018中国区块链行业白皮书)>를 발표한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백서는 중국 블록체인 발전 현황과 블록체인 업체들을 체계적으로 설명하고 있으며, 중국 블록체인 업계 발전의 특징을 총결한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과 게임에 긍정적인 평가를 내리고 있으며 블록체인 기술로 기존 게임 업계의 벽을 허물수 있다고 평가했다.


해당 백서에 따르면 현재 블록체인은 금융 서비스, 디지털 자산 거래, 게임, 개발 플랫폼, 위조 추적, 공급망 관리, 블록체인 인프라 등 많은 분야에서 스타트업 준비를 통해 시도되고 있다.

특히 현재까지 중국 내 블록체인 게임 업계에는 다음과 같은 특징들이 존재한다.  

(1) 지역 분산 집중되어 있을 경우, 기업의 수에 비해 수량은 늘어나고 있다.

(2) 투자 융자 활동이 매우 활발할 경우, 분야별로 분산되어 있다.

BlockData에 의하면, 439 곳의 중국 블록체인 기업 중, 베이상광션항(베이징, 상하이, 광조우,션젼, 항조우)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었으며 그중 베이징이 34%, 상하이가 21%, 광동이 16%를 차지하고 있었다.


이번 중국의 <2018 중국 블록체인 업체 백서 (2018中国区块链行业白皮书)>는 향후 블록체인 전망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게임, 금융 분야, 기업 서비스 분야, 컨소시엄 블록체인 혹은 프라이빗 블록체인이 대세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백서는 블록체인 게임의 스타트업 열기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게임 활용 공간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음에 따라 우수한 블록체인 게임 활용이 더욱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gw2021@jayoo.co.kr

더 자유일보 일시 후원

“이 기사가 마음에 들면 후원해주세요”

  • ※ 자유결제는 최대 49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