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은 입법·행정·사법부에 이은 사실상 ‘제4부’(府)다. 언론의 전통적인 사회적 기능과 역할이 그렇다. 사회·정치적 측면에선 ‘공익기관’이나 다름없다. 따라서 언론은 개인 또는 집단의 이익보다 공동체 전체 이익을 당연히 우선시해야 한다.

국내 친북좌파세력은 자유민주주의 체제 하 이같은 언론의 대원칙을 무너뜨렸다. 좌파언론은 국가 공동체 이익보다 계급적 이익을 우선했다. 이에 편승한 친북좌파 정권은 좌파언론을 계급투쟁의 선동 나팔수로 활용했다. 국민을 둘로 나누어 자기편의 이익을 무조건 편들었다. 그 결과가 어땠나? 정치는 사라지고 오로지 파당적 권력투쟁이 계속됐다. 문재인 정권 5년간 민주주의의 골간인 견제(check)와 균형(balance)이 와해됐다. ‘입법 독재’에 유사(類似)전체주의, 소프트 파시즘, 저질 정치인들의 ‘내로남불’이 일상화 됐다.

왜 이렇게 됐을까. 좌파언론이 스스로 언론의 기능과 역할을 왜곡·축소했기 때문이다. 이들에겐 오로지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가 진보의 모든 것이었다. 시대착오적 마르크스주의 사회역사관, 김일성민족주의 수렁에 스스로 빠져들었다. 그 결과 민노총처럼 귀족노동자가 비정규 노동자를 때려잡는 상황에까지 이르렀다. 이들은 ‘어느 하나를 절대화하면 그 결과는 반대물로 전환된다’는 변증법의 기초도 몰랐다. 자유주의를 방임해버리면 끝내 자유주의의 가치를 배반하게 되는 것과 마찬가지다.

결국 문재인 정권 5년간 친북좌파언론은 갈 데까지 갔다. 그 종착지는 어디인가? ‘가짜뉴스’ 생산이다. 지금 극좌언론들은 거짓말 뉴스로 국가와 사회를 흔들어대고 있다. 한겨레신문, 경향신문, 언론도 아닌 미디어 오늘 등 극좌매체들이 ‘가짜 뉴스’로 장똘뱅이 장사를 하고 있다.

이미 MBC의 왜곡보도로 사법부의 판결까지 나온 ‘다문화어린이합창단 소송 사건’을 또다시 왜곡하여 보도했다. 왜곡 보도도 가짜 뉴스인데, 왜곡에 왜곡을 더했다. 이같은 보도행태가 한 둘이 아니다. 이미 극좌언론에는 사실과 과학에 입각한 보도, 이성과 합리적 사고에 기초한 해설과 비판은 설 자리를 잃어버렸다. ‘가짜 뉴스’로 장사해야 하는 극좌언론들, 정말 초라해졌다.

저작권자 © 자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